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주소남의 대신증권(00354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증권주]

by 주소남 2018. 6. 6.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현충일,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인사드립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증권주

    대신증권(003540) 입니다.

    대신증권

    은 금융투자업을 주 사업으로 하며 주요 자회사로 대신F&I, 대신저축은행, 대신자산운용, 대신프라이빗에쿼티, 대신경제연구소 등을 보유한 기업
    입니다.

     

     

    전통적으로 강했던 주식중개업과 자회사를 중심으로 양호한 수익구조를 보이고 있는 기업으로 2015년 주식 위탁매매 시장점유율은 3.69%로 중위권에 속했고, 일본 및 동남아시아 증권사들과 전략적 제휴를 맺음으로써 영업기반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대신증권 크레온도 활용 가능성이 높다고 들었는데, 추후 가능하다면 대신증권 HTS 크레온 사용방법도 포스팅하는 기회를 갖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차트는 증권주 대신증권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1월 23일 단기 고점을 형성하고 4월 초까지 하락추세가 이어졌으며, 이후에 다시 반등하다가 5월 중순부터 최근까지 다시 단기 하락 파동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선이 약해지는 구간이기 때문에 하락한다면 최근보다 조금 더 변동성이 확대되는 모습이 나올 수 있는 구간이고, 전저점과 현재 약 5.18% 밖에 차이나지 않는 구간이기 때문에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상승한다면 14500 부근까지 단기 매물 저항 및 이동평균선 저항 그리고, 주봉차트까지 확인 결과 중장기 매물대 저항도 남아 있는 구간이기 때문에 이 부근을 돌파하고 지지해주는 모습을 보여야 유의미한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위의 차트는 증권주 대신증권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초부터 상승추세선을 만들며 올해 초까지 1년 동안 우상향 추세를 이어왔습니다. 이후 조정 하락파동이 나오는 듯 싶더니, 3월 이 추세선을 이탈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이후 일시적으로 주가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120주 이동평균선 부근까지 하락했습니다.

     

    다행히 120주 이동평균선 부근 위에서 반등에 성공하여 반등 파동을 그리다가 최근 다시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이제 하락추세가 조금 더 이어진다고 가정할 때, 120주선 이동평균선 부근을 지켜주느냐가 중요할 수 있습니다.

     

    이탈한다면 그 아래 추세선 부근까지 하락을 열어 놓고 대응해야 하기 때문에 비중이 크신 분들이나, 추가 진입이 어려운 분들이라면 일단 비중을 줄여 놓는 것이 좋겠고, 이탈 후 240주 이동평균선 위에서 반등이 나올 때, 재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두고 중장기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다행히 24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해 있는 11300 부근 아래로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선도 잡혀있기 때문에 대형 악재만 나오지 않는다면, 이를 이탈하는 하락은 나오기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대신증권은 지난해 대규모 지점망 및 인력, 우수한 온라인 거래시스템 등을 갖추고 있어 이를 바탕으로 위탁매매 부문에서 업계 상위권의 경쟁 지위를 확보하고 있어 이를 통해 영업이익이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올해 실적전망도 긍정적인 가운데, 중장기적 전망은 괜찮은 기업이기 때문에 이번 하락 파동 부디 빠르게 마무리되고 상승추세로 돌아섰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