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은행 토요일 영업점 찾는 방법(feat. 탄력점포)

by 주소남 2018. 6. 19.

목차

     

    주5일제 근무가 시행된 이후 금융업인 은행도 토요일은 거의 열지 않습니다. 보통 일반 은행의 경우 평일 영업시간이 오전9시부터 오후 4시까지인데, 이 때 은행을 이용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기존 영업시간 외에 추가 영업을 하거나, 토요일도 영업을 하는 곳이 있습니다.

     

    이렇게 기존 영업시간 외에 은행 점포를 여는 곳을

    탄력점포

    라고 하는데, 탄력점포는 은행연합회 홈페이지에서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우리은행을 사용하는데, 찾아보니 우리은행 홈페이지에서 영업점 검색을 통해

    토요일 영업 은행

    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다른 국민은행이나 신한은행, 농협 등도 이와 같이 찾을 수 있었는데, 은행연합회라는 홈페이지에서 한번에 조회해 볼 수 있기 때문에 토요일 영업하는 은행이나, 평일 영업시간 외에 추가 근무를 하는 은행 영업점들을 조회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은행연합회 홈페이지 : http://www.kfb.or.kr/

     

     

    은행연합회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오른쪽 사이드에 탄력점포 검색 버튼이 있습니다.

    은행 토요일

    점포를 검색하려면, 탄력점포 검색을 클릭해줍니다.

     

     

     

    전국은행연합회 은행권 탄력점포 검색이 나오는데, 토요일 영업하는 은행을 알아보려면 상가 및 오피스 인근 점포를 클릭합니다.

     

    만일 주요 업무가 환전이라면 환전센터를, 오후 여섯시까지 영업하려는 점포를 찾으려면 관공서 소재 점포를 클릭해서 검색하면 조금 더 쉽게 찾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기서는 토요일 영업 은행을 찾기 위해 상가 및 오피스 인근 점포를 클릭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왼쪽에서 시/도 선택, 구/군 선택, 은행선택 등을 할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나오는 화면에 우리은행 토요일 영업지점은 롯데월드몰 점포와 두산타워지점으로 나와 있습니다.(2018년 기준, 2021년에는 영업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 외에 한국SC은행은 이마트 서수원점, 신세계 경기점, 이마트 죽전점, 신세계 하남점, 이마트 동탄점, 신세계 김해점, 대구 신세계점, 이마트 반야월점, 신세계 센텀시티점, 신세계 강남점, 이마트 목동점, 이마트 세종점 등 주로 마트나 백화점과 연계하여 토요일 영업을 하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2021년에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다시 한 번 조회해 보세요 2018년 당시 자료입니다.)

     

     

    그럼 우리은행이 정말로 토요일 영업하는 곳이 롯데월드몰 지점과 두산타워지점만 있는지 우리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영업점 안내를 클릭합니다. 그렇게 되면 아래와 같은 새로운 창이 뜨게 됩니다.

     

     

     

    이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주말영업점을 클릭해보면 두산타워금융센터점과 롯데월드몰점이 주말 영업을 한다고 나와있습니다. 은행연합회에서 검색한 자료가 맞네요.

     

     

    우리은행 뿐만 아니라 국민은행, 신한은행, KEB외환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전북은행, 농협, SC제일은행 등의 각 은행 홈페이지에서 이와 같이 토요일이나 주말 영업점을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요즘은 카카오뱅크와 같이 인터넷전문은행이 생기면서 영업 요일이나 시간에 제한을 받지 않는 은행들이 있기 때문에 은행에 방문하기 힘든 분들이라면 인터넷전문은행도 한 번쯤 고려해 볼만 할 것 같습니다.

     

    ◆ 함께 보면 도움되는 포스팅

     

    주소남 어플리케이션 출시(무료다운로드 및 이용 안내)

    주식투자 가이드북(초보부터 고수까지 총정리)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모든 테마주 총정리)

    주식 수수료 비교 총정리 Ver.2(Feat. 2020 무료 이벤트)

    카카오뱅크 저금통 100% 활용하기(Feat. 카뱅 체크카드)

    부천페이 충전 신청부터 가맹점 총정리(Feat. 소득공제)

    카카오뱅크 현금 출금방법(Feat. 스마트출금 수수료 무료)

    코스닥 상장폐지 요건 총정리

    기업 신용평가 등급표로 좋은 주식 고르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