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대한항공(003490) 주가 간단 차트 분석[항공주]

by 주소남 2018. 7. 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항공주 대한항공(003490) 입니다.

     

    대한항공 요즘 굉장히 시끄러운 종목입니다. 조현민 전 상무의 물컵 갑질 논란으로 인해 현재는 한진해운 회장 조양호 회장까지 배임, 횡령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한 가운데, 한진해운 일가에 대한 국민들의 질타가 높습니다.

     

    대한항공은 항공운송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최대주주는 한진칼이고 국민연금이 2대주주로 있는 기업입니다.

     

    국내 13개 도시와 해외 42개국 110개 도시에 여객 및 화물 노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항공기 설계와 제작, 민항기 및 군용기 정비, 위성체 연구개발을 수행하는 항공우주사업, 기내식 제조 사업, 기내 면세품 판매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항공주 대한항공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현재 역배열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지난 5월 초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로 이러한 역배열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현재 100일간의 일봉차트상으로는 아래로 지지라인이 확인되지 않아,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주봉차트까지 체크하고 대응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지난주 금요일, 5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며 반등의 희망이 있었지만 어제 전체적으로 시장이 무너지면서 재차 5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였습니다.

     

    반등한다면 31500 부근까지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기대를 해도 좋지만, 현재 완연한 하락추세로 반등에 대한 기대감보다는 하락에 대한 리스크 관리가 더 중요한 상황입니다.

     


     

     

    위의 차트는

    항공주

    대한항공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대한항공은 지난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할 때, 변동성이 강해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지난 3월 이 추세선을 이탈했을 때, 변동성이 강해지며 급락하다가 다행히 120주 이동평균선을 딛고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하지만 5월 중순 이 추세선을 다시 한번 이탈한 이후에는 지금까지 하락추세가 지속되고 있으며,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한 상황이기 때문에 지난해 초 최저가인 24300 부근을 이탈하지 않기를 바래야 하는 상황입니다.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선도 약하고, 뚜렷한 반등 위치도 보이지는 않지만, 저점인 24300 부근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재차 반등의 가능성은 있습니다.

     

    다만, 요즘 주식시장 분위기도 좋지 못하고, 한진해운 일가도 좋지 못합니다. 특히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구속영장을 청구 받은 상태이고, 어디서 곪았던 것이 터질지 모르기 때문에 투심은 매우 악화된 상황입니다.

     

    특히 올해 1분기 매출액은 증가했지만 당기순이익은 적자전환했기 때문에 대한항공을 중장기적인 관점으로 바라보시는 분들은 실적 부분도 반드시 체크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