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두산우(000155) 주가 전망은?

by 주소남 2018. 8. 29.

목차

    두산우(000155)두산의 우선주로 보통주인두산은 자회사들을 관리하는 두산그룹의 모회사임과 동시에 전자BG, 모트롤BG, 산업차량BG, 정보통신BU 등의 자체사업 부문을 가지고 있는 사업형 지주회사입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두산의 주가 분석 포스팅을 했는데, 앞선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조금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2018/08/28 -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 두산(000150) 주가 간단 차트분석

     

    두산우는 보통주인 두산의 움직임을 비슷하게 쫓아가는 우선주의 역할에 충실합니다. 우선주 테마를 타지 않고 비교적 보통주와 움직임이 비슷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두산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보통주와 비슷하게 7월 말부터 본격저긴 상승파동이 나왔고, 최근 이동평균선들이 수렴하면서 이번주 월요일 이동평균선들을 대부분 돌파하는 양봉이 나왔고, 어제는 이 위에서 반등이 나왔습니다.

     

     

    사실 두산우는 차트만 놓고 대응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는 종목이고, 보통주와 함께 체크해야 하기 때문에 차트 분석에 조금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두산우의 차트상 77300 부근부터 단기 매물대 저항이 시작되기 때문에, 이 부근을 돌파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단기 수급이 붙어주어야 상승이 지속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지난 4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눈여겨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추세선은 현재 735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는데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두산우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현재 상승추세가 진행되고 있고, 이동평균선들이 수렴하면서 꽤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이러한 우량주들은 하락시 진입해야 평단가를 낮출 수 있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현재 시점에서 진입한다면 추세선 부근까지 분하롤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매물대 하단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추가진입을 고려한다면 매물대 하단인 653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중장기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가 있는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본인이 생각하는 투자기간에 따라 손절라인은 얼마든지 움직일 수 있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71500 부근에 위치한 2차 추세선을 이탈하는 것은 조금 좋지 못한 상황이라고 보이기 때문에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보아도 무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