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ㅁ]

수소차 관련주 모토닉 주가, 실적은 하락

by 주소남 2018. 11. 2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앞서 수소차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 당시, 잠시 언급했던 모토닉(009680)입니다.

     

    모토닉은 1974년 자동차용 기화기 제조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으로, 1974년 코스피 시장에 상장된 기업입니다.



    자동차 엔진에 LPG 연료를 분사하는 LPI 시스템과 엔진 부하 등 조건에 다라 실린더 밸브 열림량을 조절하는 장치인 CVVL, 변속기에 장착되는 피스톤 클러치 등을 생산하는 자동차 엔진 및 변속기 주요 부품 전문 생산 기업입니다.

     

    수소차 관련 주식 및 수혜주 총정리 2편

    수소차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

    수소차관련주 및 수혜주 총정리 3편

     

    현대차 수소차 1차 협력사로 등록된 기업으로 레귤레이터와 매디폴더, 리쎄터클 등 수소충전 관련 제품을 독점 납품하기 때문에, 수소차 관련 테마 모멘텀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수소차 관련주

    모토닉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1월 9일 수소차 관련 테마로 장중 급등이 나오기는 했지만 이후 점차 주가가 하락하다가, 10월 폭락장과 함께 모토닉 주가도 많이 내려왔습니다.

     

     

    다행히 시장 반등과 함께 서서히 반등하다가 11월 9일 수소차 관련주 상승시 함께 상승하다가, 계속해서 상승세를 이어가지 못하고, 음봉이 형성되었습니다.



    테마를 타기 전보다 주가가 빠졌다가, 추세선을 만들면서 서서히 다시 반등하고 있는데, 최근 주가가 주춤한 사이 추세선과 주가가 만나게 되었고,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하게 남아 있어, 단기 기술적반등이 가능한 위치로 보입니다.

     

    반등에 성공한다면 9150 부근을 1차 목표가로, 지난 11월 9일 고점인 9700 부근을 2차 목표가로 단기 대응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현재 비중이 크고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하려면, 10월 말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인 85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야 합니다.

     

    이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고, 하락이 나온다면 비교적 강하게 무너져내릴 위험성이 있는 위치입니다.

     

     

    위의 차트는 수소차 테마주 모토닉 주가 주봉차트인데, 주봉차트상 윗꼬리가 계속해서 달리는 것이, 상승시 힘이 조금은 부족한 주식이라고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특성을 감안해 유동적으로 대응하는 것도 좋아보이며, 차트만 놓고 본다면 8450 부근 아래로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다는 것을 체크해야 합니다.



    즉, 추가진입은 이 부근을 이탈했을 때 진행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최근 기록했던 52주 신저가인 776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수소차 관련 모멘텀으로 강한 상승이 이따금씩 나오기는 하지만, 이를 유지하지 못하고 무너지는 경향이 강합니다.

     

    이는 실적 하락 때문일 수도 있는데, 영업이익은 크게 증가했지만 당기순이익이 2016년 대비 크게 하락했습니다.

     

    올해는 3분기 실적까지 지난해 같은 기간 비교해 보았을 때, 영업이익은 절반 가까이 줄어들었고, 당기순이익 역시 지난해와 비교해 30% 가량 줄어든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수소차 관련주 모토닉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이러한 실적 관련 부분도 체크해 대응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