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삼원테크 주가, 테라테크노스 유상증자 참여 득될까

by 주소남 2019. 3. 9.

목차

    삼원테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테라테크노스 유상증자에 참여해 최대주주를 노리고 있는 관리종목 삼원테크(073640)입니다.

     

    삼원테크는 관이음쇠류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생산품목인 고압용 관이음쇠는 굴삭기나 굴착기, 로우더, 크레인과 같은 건설중장비, 지게차, 덤프트럭과 같은 산업차량 그리고 농업용 및 산림용 기계 등에 주요 부품으로 사용됩니다.



     

    냉간소재 등 정소재 개발이 활발히 이루어져 가공 C/T의 단축과 함께 가공의 자동화도 추진중입니다.

     

    삼원테크는 2017년, 4년연속 영업손실과 자본잠식률 50% 이상을 기록하여 관리종목으로 편입된 적이 있었는데, 이후 경영 정상화의 일환으로 제품 원가 절감 노력과 함께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급여 반납, 판매가 인상, 고부가가치 제품 집중 영업 등을 진행하면서 지난해 관리종목 지정 사유 중 하나인 자본잠식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또한, 지난 2018년 연결기준 영업이익도 흑자를 하는 등 좋은 분위기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관리종목 해제에 대한 기대감도 높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원테크 주가

     

    위의 차트는 삼원테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2월 중순 이후 관리종목 해제 등에 관한 기대감으로 인해 최근 주가 변동성이 강해졌습니다.

     

    최근 가장 강한 추세선은 254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추세선의 기울기가 강한 만큼 조만간 이탈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최근 추세 흐름이 워낙 강했기 때문에 이 추세선을 이탈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것이며, 현재로서는 그 아래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단기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2차 추세선은 지난주 금요일 기준, 236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기 때문에 본인이 보는 차트에 추세선을 표시해 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 1차 추세선을 따라 상승 추세가 나오고 있기 때문에, 1차 추세선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당분간 상승 추세가 지속될 가능성이 큽니다.

     

    삼원테크 주식

     

    위의 삼원테크 주식 주봉차트상으로도 최근 좋은 상승추세가 이어지고 있고, 3주 연속 양봉이 나오면서 적삼병 캔들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없어보이지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단기간 강하게 올라왔기 때문에 이에 대한 하락 파동도 생각해야 할 때입니다.

     

    주봉차트상 최근 3주동안 이어지는 추세선은 238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일봉차트상 2차 추세선과 비슷한 움직임을 보입니다.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어느 정도 비중을 조절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절대 이탈해서는 안 될 추세선은 1810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인데, 이 추세선이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지점이기 때문에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잡고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스팩트럼을 넓게 놓고 보셔야 합니다.

     

    삼원테크는 관리종목 해제에 대한 기대감과 함께 전기차 관련 상승 모멘텀도 보유한 종목이기 때문에, 최근 이러한 기대감이 주가 상승에 크게 기인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삼원테크 주주 분들을 위해서라도 관리종목 해제 후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길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