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2차전지관련주 상신이디피(091580) 주가, 운명의 시간

by 주소남 2019. 3. 24.

목차

    2차전지관련주

    주말들 잘 보내고계신지 모르겠습니다.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이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2차전지관련주 상신이디피(091580)입니다.

    상신이디피는 일전에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포스팅에서도 잠시 언급한 바 있는 종목으로, 2차전지 부품 개발 판매로 유명한 기업입니다.

    리튬이온방식의 2차전지 중 휴대폰 배터리용 부품으로 사용되는 각형CAN, 원형CAN, CAP ASS'Y 및 관련부품과 노트북 PC의 2차ㅏ전지에 사용되는 부품 등을 주력 제품으로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자동차부품 사업에도 진출해 현재 동사를 제외한 4개의 계열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주식시장에서는 2차전지관련주 움직임을 보이는 주식이기도 합니다.

    상신이디피를 왜 운명의 시간이라고 했는지, 아래 차트를 보면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상신이디피 주가

    위의 차트는 상신이디피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2월 중순 저점 이후 상승 파동을 보이다가 2월 중순 이후 하락추세로 전환되었고, 최근 다시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난주 목요일 상승하다가 12100 부근을 터치하고, 윗꼬리를 달고 내려왔는데, 이 부근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포진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충분한 거래량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며, 주가가 상승할 때 12000 부근부터 거래량이 충분히 회전되는지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지난 12월 중순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면 좋은데, 이 추세선은 현재 108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종가기준으로 이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손절 대응하여 리스크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이 추세선을 이탈할 경우,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지고, 위의 매물이 투매 물량으로 나올 수 있는 위치입니다.

    상신이디피 주식차트

    위의 상신이디피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 보면 제가 제목에 왜 '운명의 시간'이라는 표현을 사용했는지, 감이 오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주봉차트상 지난해 11월 중순 이후 장대 음봉으로, 2017년 말부터 이어져오던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후 올해 초 반등을 보이기는 했지만 2월 중순 이후부터 주가가 다시 무너지기 시작해 현재까지 지속된 하락을 보이고 있었습니다.

    지난주 다행히, 전 주의 음봉 몸통을 모두 뒤덮는, 역망치형 양봉 캔들이 나오기는 했지만, 5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돌파하지 못한 것은 조금 아쉽습니다.

    보통 이렇게 하락하다가 역망치형 양봉캔들이 나올 경우, 주가 반등의 시작점으로 보지만, 5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돌파해야 신뢰성이 더욱 높습니다.

    현재 10500 부근까지는 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텨주고 있지만,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져 변동성이 강하게 나타날 수 있는 구간이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10500 부근 이탈시 비중을 크게 줄이거나 손절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보유중이신 분들 중, 추가진입을 고려한다면, 추가진입을 현재가 부근에서 진행했을 때는 105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고,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차라리 10500 부근 이탈 후 저점이 다시 만들어지기를 기다려 추가진입은 신중히 단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상신이디피가 지난해 원형 CAN 및 EV CAN 매출액 증가와 종속회사의 실적개선 등으로 인해 실적 성장이 강했다는 점이고, 앞으로 실적 전망도 긍정적이라는 것입니다.

    2차전지관련주로의 상승 모멘텀도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진입해도 괜찮은 기업이지만, 앞으로 단기간 10500 부근을 지지해주는지, 이탈하는지에 따라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리스크가 큰 지점은 한 번씩 체크해 두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