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2차전지 배터리 리드탭, 서진오토모티브(122690) 주가 견인할까

by 주소남 2019. 4. 11.

목차

    서진오토모티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지난해 2차전지 배터리 리드탭을 생산하는 티에스피 지분을 취득한 서진오토모티브(122690)입니다.

    서진오토모티브는 자동차부품 사업을 주로 하는 기업으로, 차량용 구동품 중 클러치나 플라이휠, Drive plate, Auto Pars 등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주 거래처는 현대기아자동차를 비롯하여 국내 완성차업체와 현대모비스, 국내시판, 해외수출 등 국내외 다양한 거래선과 거래중입니다.

    서진오토모티브는 지난해 이맘때 쯤 사업 다각화를 위하여 2차전지 제조 기업인 티에스피의 주식 48050주를 5억원에 취득해 2차전지 관련주로도 이따금씩 부각됩니다.

    티에스피는 2016년 설립된 기업으로, 전기차나 스마트폰 등에 들어가는 배터리의 리드탭을 생산하는데, 중국 배터리 CATL 품질 인증을 받은 국내 유일 회사라고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서진오토모티브 주가

    위의 차트는 서진오토모티브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최근 일평균 거래량이 20일 평균 약 4만주가 채 되지 않아 비교적 투자자들의 관심이 약해져있는 종목입니다.

    4만주도 지난주 목요일 약 40만주 가량의 대량 거래 덕분에 평균 거래량이 오른 것이지, 최근에는 2만주 아래로 거래되는 날도 많습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11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번달 초 일시적으로 무너트리기는 했지만 다행히 다음날 주가가 급등하면서 추세선을 회복했습니다.

    요즘 이렇게 추세선을 일시적으로 이탈하는 속임수 음봉이 나오는 종목들이 종종 있기 때문에, 차트 분석하기 점점더 어려워지는 것 같습니다.

    우선 단기적으로는 이동평균선들도 수렴하고 있고, 2370 부근 위로 단기 매물 부담도 강하지 않기 때문에, 장중 이를 돌파한다면 지난주 목요일 같이 일시적으로 주가가 강세를 보일 수 있습니다.

    종가기준으로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기 위해서는 주봉차트상 매물대 저항을 조금 소화할 수 있는 거래량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주봉차트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진오토모티브 주식

    서진오토모티브 주봉차트를 보면 중장기 이동평균선들은 계속해서 하락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지난해 10월 이후 2000 초반대를 바닥으로 반등하려는 움직임이 보이기는 하지만, 매물대 하단인 2050 부근을 이탈한다면 최근 들어온 물량까지 투매 물량으로 쏟아지며 하락이 강해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서진오토모티브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205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일봉차트상 2차 추세선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서진오토모티브는 고정비 증가로 적자폭이 확대된 기업입니다. 실적 성장성이 좋지 못한 기업이고, 부채비율도 높기 때문에, 중장기적인 시각보다는 단기 파동에 의해 매매해야 할 기업인 것 같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러한 부분도 체크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