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엽전주 세종머티리얼즈(13527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5. 10.

목차

    세종머티리얼즈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엽전주 세종머티리얼즈(135270) 입니다.

    세종머티리얼즈는 주식시장 중에서도 코넥스 시장에 상장된 기업으로, 지난 2014년 코넥스 시장에 주식을 상장한 회사입니다.

    비철금속 가공 및 전자부품 제조 사업을 하는데, 국내에서 서울반도체와 루멘스 등 전자부품 및 LED 전문기업에 제품을 공급하는 벤더 회사입니다.

    중국이나 베트남 등 아시아 전역에 제품을 수출하는데, 벨리스코리아와 조일알미늄, 희성전자, 두산전자 등 국내 업체와 중국 업체로부터 원재료를 조달하고 있기도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세종머티리얼즈 주가

    위의 차트는 엽전주 세종머티리얼즈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차트를 보면 상한가와 하한가가 지저분하게 보이고, 점으로 표시된 날도 있는 것으로 미루어보아 전형적인 코넥스 시장에서 거래가 뜸한 종목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이런 종목들은 차트 분석이 무의미하기 때문에, 이번 시간에는 세종머티리얼즈에 대한 이야기를 조금 더 하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세종머티리얼즈는 현재 엽전주인데, 엽전주란 100원 미만의 저가주를 표현하는 말입니다. 정식 용어는 아닌데, 이렇게 사용하는 분들이 많더군요.

    현재 세종머티리얼즈 주가는 90원으로 엽전주에 해당하며, 최근 20일 동안의 일평균 거래량은 약 5만주 정도입니다. 그래봤자 1주당 100원으로만 계산해도 500만원의 돈 밖에 안될 정도로 거래하는 사람이 드뭅니다.

    더군다나 매출은 계속해서 줄어들고 있고, 부채비율은 높은 기업이기 때문에, 향후 코스닥 이전상장을 노리고 투자하는 사람들도 적기 때문에, 현재는 코넥스 시장에서도 크게 주목받지는 못하는 주식입니다.

    세종머티리얼즈 주식

    세종머티리얼즈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 보아도 한 때, 6000원이 넘는 가격대를 형성했지만, 2017년 적자 이후 뚜렷한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지는 못합니다.

    일봉차트와 마찬가지로 역시 주봉차트 해석도 필요치 않으며, 사업보고서 확인 결과 영업이익 적자폭이 축소되기는 했지만, 여전히 영업 적자를 기록하고 있어, 뚜렷한 강점을 찾아보기 힘듭니다.



    다양한 알루미늄 원소재를 즉각 공급, 생산하여 2차전지 전문업체에 2차전지 케이스용 AL소재를 공급하는데, 코스닥 시장에서 거래되었다면 2차전지 관련 테마를 탈 수 있었겠지만, 코넥스 시장에있어 관심을 받지는 못했습니다.

    최근에는 감사보고서 제출 기한을 어기는 등의 모습도 보인 기업이기 때문에, 안정성 면에서 점수를 주기는 조금 어려운 기업이 아닐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