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주부들은 다 아는 시디즈(13479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6. 5.

목차

    시디즈

    주부들은 다 아는 시디즈(134790) 주가 간단 차트분석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주부들은 다 아는 기업인 시디즈(134790) 입니다.

    시디즈는 의자 등의 가구를 만드는 기업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보통은 가구에 관심이 많은 주부들이 잘 아는 기업이죠.

    2010년 가구업체인 퍼시스에서 인적분할하여 설립된 교육용가구 제조 기업으로, 학교 도서관활성화 사업이나 과학실 현대화사업, 서울시 책걸상 교체사업 등 기존 교구업체와는 찹려화되고 디자인적인 제품 시리즈를 선보인 회사입니다.

    의자 가구 시장에서 통일성을 유지하기 위하여 '주식회사 시디즈'로 변경했지만 팀스에 시디즈의 의자 제조와 유통 부문을 양수하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시디즈 주가

    위의 차트는 시디즈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올해 3월 말부터 4월 초가지 강한 상승을 보인 이후 하락하다가 5월초쯤 추세선을 이탈하는 흐름을 보인 뒤로 현재까지 하락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이동평균선들을 모두 이탈했지만 그나마 37000 부근까지는 올해 초 들어온 매물들이 지지라인을 형성해주면서 현재 주가가 크게 무너지고 있지는 않습니다.

    시디즈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 하단인 370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46500 부근부터 비교적 저항이 강할 것으로 보이며, 이 부근에서 어느 정도 거래량이 늘면서 위의 매물을 소화해주어야 추가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시디즈 주식

    시디즈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비교적 강하게 보이기 때문에, 추가진입 여력을 생각하고 조금 길게 가져갈 생각을 한다면 첫 진입 자리로 나쁘지 않은 위치입니다.

    지난 2017년말과 올해 3월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은 현재 370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 추세선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31500 부근까지 강하게 위치해 있습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추세선 이탈 시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 놓고 진입한다면 첫 진입 시점으로 괜찮을 것으로 보이며, 현재 보유중이고,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31500 부근으로 설정하고,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 시점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시디즈는 지난해 의자사업 양수로 매출 및 이익규모를 증대시켰는데, 올해 1분기 실적이 괜찮았기 때문에, 올해 실적이 턴어라운드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손절라인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시간이 걸리더라도 현재가 부근보다는 주가가 추가로 상승할 가능성이 있는 만큼, 앞으로 시디즈 주가가 반등이 나오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