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신한스팩5호 스팩주 열기 이어갈 수 있을까(Feat. 공모가)

by 주소남 2019. 6. 1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요즘 주식시장에는 스팩주 테마가 다시 만들어지고 있는 가운데, 내일 신규상장하는 신한스팩5호(323230)가 열기를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신한스팩5호는 다른 스팩주와 마찬가지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 후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아 인수합병을 목적으로 하는 기업인수목적회사(SPAC)입니다.

    지난5월 초 상장한 한화에스비아이스팩이 상장 이후 무려 다섯 번의 상한가로 공모가 대비 5배 가까이 상승한 후 시장에서는 스팩주 테마가 들끓었습니다.

    제2의 한화에스비아이스팩을 찾기 위하여 이후 상장이 예정된 DB금융스팩7호와 유진스팩4호에 공모청약이 몰리면서 모처럼 스팩주가 다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신한스팩5호 상장

    신한스팩5호 투자설명서를 살펴보면 신한스팩5호 공모가는 2,000원이며, 보통주 400만주를 모집하여 총 80억원의 자금을 모집하는 것으로 나타나 있습니다.

    이미 납입까지 완료 후 내일 상장을 기다리고 있으며, 공모를 받은 일반 투자자는 물론, 상장을 기다려 단타 대응하려는 단타꾼까지 대기중입니다.



    실제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벌어진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청약에서 654대 1이라는 스팩주 치고 엄청나게 높은 경쟁률을 보이면서 이후 투자자들에게는 제2의 한화에스비아이스팩이 아니냐는 기대감을 받고 있기도 합니다.

    스팩주에 대한 시선이 차가워 올해 초 미달되었던 신규상장 스팩주들에 비하면 엄청난 결과이며, 이 때문이 기대감이 굉장히 큽니다.

    신한스팩5호 공모가

    신한스팩5호는 현재 인수합병대상 기업이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투자설명서에는 상장 이후 인수합병 대상 기업에 대한 범주는 없는 상태로, 현재는 단순 기대감에 의한 변동성이 강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최근 신규상장한 DB금융스팩7호와 유진스팩4호 역시 상장 이후 적어도 공모가 대비 2배 이상은 움직였기 때문에, 당장 신한스팩5호가 상장하는 내일은 기대감으로 인해 상한가 가능성도 있다고 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이야기했지만 스팩주는 공모가 이하로 떨어지는 일이 많지는 않기 때문에, 적어도 스팩주 주가는 2000원 이상에서 움직이는 만큼 신한스팩5호가 제2의 한화에스비아이스팩이 되길 기대합니다.

    향후 어느 정도 차트가 만들어진다면 큰 의미는 없겠지만 신한스팩5호 기술적분석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