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1월 5일 오늘의 증시현황(치매 관련주 강세, 총정리 포함)

by 주소남 2019. 11. 5.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 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1월 5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혼조세를 보이면서 소폭 조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정오를 조금 넘긴 시점,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상승하고 있지만, 상승보다는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되지 않는 분들도 더러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시장에서는 치매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이큐어가 셀트리온과 치매치료제 공동 임상에 돌입한다는 소식에 치매 관련주들이 잇따라 테마군을 형성하며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 일전에 정리해 놓은 치매 관련주, 테마주 총정리(feat. 치매 국가책임제)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치매 관련주를 찾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의 증신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무척 좋았습니다. 시진핑 국가주석이 미국과의 1단계 무역합의 서명을 마무리 짓기 위해 미국 방문을 검토하고 있다는 소식에 미국 뉴욕증시 3대 지수는 일제히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42%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0.56%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37%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해외증시

     

    유럽증시도 전체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미중 무역협상에 대한 낙관론을 부추기는 윌버 로스 미국 상무장관의 발언이 영향을 주면서 유럽 증시는 약 4년만에 최고치로 뛰어올랐습니다.

     

    범유럽 주가지수인 스톡스유럽600은 전일 대비 +1.0% 상승한 403.41 포인트에 거래를 마감했고, 독일 증시를 비롯하여 프랑스, 러시아, 이탈리아, 스웨덴, 포르투갈, 오스트리아, 핀란드, 헝가리, 폴란드 증시 등이 1%이상 강하게 상승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모두 양호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일본과 중국, 홍콩, 호주 증시 등이 모두 상승중입니다.

     

    코스피지수

     

    현재 지수차트상으로는 음봉을 보이고 있지만 코스피지수는 전일 대비 +0.08% 상승한 2132.03 포인트를 기록하면서 어제 강한 상승에 이어 순항중입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398종목, 보합 101종목, 하락 404종목 등 지수 상승에도 불구하고 하락 종목 숫자가 조금 더 많지만, 이런장에서는 어느 정도 본인의 보유 주식이 상승하고 있어야 '주식투자를 잘 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건설업종 지수가 +1%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철강금속과 기계, 운수장비, 의료정밀, 비금속광물, 화학, 운수창고, 보험, 통신, 제조, 전기전자 업종 지수 등도 소폭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 유통업종 지수를 포함하여 증권, 의약품, 전기가스, 섬유의복, 음식료, 종이목재, 금융, 은행 업종 지수 등은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지수도 어제의 강한 상승에 이어 오늘도 소폭 상승하고 있지만, 시초 대비 조금 내려오면서 지수차트 상으로는 음봉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12시 20분 기준, 전일 대비 +0.08% 상승한 668.98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두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567종목, 보합 115종목, 하락 637종목하락 종목 숫자가 조금 더 많습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치매 관련주 등 제약, 바이오 종목이 다수 포함된 신성장기업 업종 지수가 +3%대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제약과 종이목재, 기타서비스 업종 지수 등도 +1% 이상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 에이치엘비의 급락으로 인해 운송부품 업종 지수가 -3%대 약세를 보이고 있고, 운송과 디지털, 금융 업종 지수 등도 -1% 이상 하락하면서 시장 상승을 억제하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에서 코스피코스닥 통틀어 상한가가 두 종목 기록되고 있습니다. 아이큐어(175250)공동개발중인 치매 치료 도네패질 패치제 개량신약이 한국과 대만, 호주 등에서 공동 임상 3상을 진행중이라고 밝힘에 따라 치매 관련주로 현재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또한 신약 개발 업체 비보존이 한국장외주식시장에서 좋은 주가 움직임을 보임에 따라 이 여파로 인해 관계사인 코스닥 상장 기업 에스텍파마(041910)가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치매 관련주 총정리

     

    오늘 시장에서는 치매 관련주가 가장 좋은 테마 섹터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현재 아이큐어가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고려제약과 명문제약, 서린바이오, 신신제약, 젬백스 등도 치매 관련주 영향을 받아 상승 중입니다.

     

     

    치매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 작성 이후 수정, 보완이 필요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조만간 카드뉴스 형식으로 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아주 좋은 장이라고 체감되지는 않지만, 이렇게 살짝 밀리는 장에서도 수익을 보고 있어야, 그래도 어디 가서 "주식 한다"라고 말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에서 외국인투자자의 강한 매수세가 동반되는 만큼, 오후장 하락이 나오더라도 크지 않은 하락이 나올 수 있고, 오히려 지수가 상승할 가능성도 있어보이니, 힘내서 오후장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