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GS글로벌(001250) 간단 차트분석[자원개발 관련주]

by 주소남 2017. 12. 7.

목차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GS글로벌 주가 일봉차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종목은 자원개발 관련주 GS글로벌(001250) 입니다. GS글로벌의 전신은 금성산업과 쌍용으로 2009년 GS로 최대주주가 변경된 이후 GS글로벌로 사명은 변경한 기업입니다. 크게 산업재 부문과 수입유통 부문 사업을 하며 산업재 부문에서는 철강금속 및 석유화학, 시멘트 및 석탄, 자원개발 등을 하며 수입유통 부문에서는 혼다 엔진수입, 수입자동차PDI 서비스 부문의 사업을 합니다. 매출의 대부분이 산업재 수출이 차지하기 때문에 환율의 영향을 많이 받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위의 차트는 GS글로벌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달 상승 흐름이 좋았으며, 이후 재차 3000 안팎까지 주가가 내려왔으며 최근에는 9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입니다. 특히 오늘 음봉이 나오며 5일선도 이탈했고,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어 조금 불안불안해 보입니다.

     

     

     

    GS글로벌을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8월부터 이어져오는 완만한 추세선인 292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손절라인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져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고 만일 하락 쪽으로 방향이 더해진다면 급락이 나올 수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리스크 관리를 하시려는 분들은 이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최근 이탈했던 추세선을 우선 1차적으로 회복해야하기 때문에 내일 기준으로 3090 부근의 저항을 돌파해야만 재차 상승 추세로 전환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저항이 강하기 때문에 거래량이 최근보다는 늘어나면서 상승해야 위의 매물들을 일부라도 소화하며 상승흐름을 탈 수 있기 때문에 이는 유의해야합니다.

     


     

    GS글로벌 주가 주봉차트

     

    위의 차트는 자원개발 관련주 GS글로벌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 흐름상 상승파동과 하락파동이 반복되고 있지만 주기가 짧아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으며, 파동도 잔잔해지며 최근 이평선 수렴 모습이 잠시 나왔습니다.

     

    하지만 주가 하락으로 단기 이평선들이 하락쪽으로 방향을 잡은 모습이며 이제는 이평선들이 저항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지난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 저항선인 3500 부근을 중장기 목표가로 설정해 볼 수 있습니다.

     

    다행히 주봉차트상으로 보기에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선은 비교적 강하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 매물대 지지선은 2800 부근까지 존재하며, 매물대 지지선이 있다고하여 하락이 나오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하락 속도는 늦출 수 있습니다. 또한 매물대 지지선을 딛고 반등할 가능성도 남아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매물대 이탈 전까지는 관망하는 것이 좋습니다.

     

    매물대 이탈을 할 경우 시일이 지나 매물대를 이탈한다면 제가 그어 놓은 추세선과 만날 가능성도 있으며, 이럴 때는 빠르게 판단을 하여 비중을 정리하던지 해야합니다. 현재로서는 매물대 하단은 2800 부근이고 추세선은 2725 부근이기 때문에 이격이 있으며, 이번주 기준으로 중장기 대응 플랜을 짜 보자면 추가 진입이 가능하다면 2800 부근 매물대 이탈시 비교적 강한 흔들림이 나올 수 있는데, 이 때를 추가 진입 시점으로 잡습니다.

     

    추가로 진입했는데도 불구하고 반등하지 못하고 추가로 하락하여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이를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방법이 좋습니다.

     

    추가 진입 여부에 상관 없이 대응해도 괜찮지만 최대한 리스크를 적게 가져가려면 매물대 하단 부근에서 추가로 진입할 수 있는 여력이 남아 있어야 이성적인 대응을 할 수 있습니다.

     

    GS글로벌의 3분기 실적은 매우 좋습니다. 3분기 영업이익은 약 148억 정도로 전년 같은 기간 약 77억에 비해 2배 가까이 증가한 수치를 보이며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 또한 전년동기대비 크게 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실적 성장성은 우수한 기업입니다. 부채비율이 200%대로 조금 높은 것이 흠이지만 이 외에는 재무구조는 크게 흠잡을 것이 없어 보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기는 괜찮은 종목입니다.

     

    현재 거의 매물대 지지선까지 내려왔는데, 이 부근에서는 반등 추세가 나와주어야 올해 마지막 달을 좋게 보낼 수 있기 때문에 자원개발 관련주 GS글로벌 빠르게 반등 나오길 기대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https://open.kakao.com/

    kakao777.tistory.com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다음주인 3월 4일 오상헬스케어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약 8종목 정도의 공모주 청약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등 IPO 일정은 수시로 변동 가

    stockchild.com

     

    2월 주식 상승률 TOP10 + 10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2월 주식 상승률 TOP10을 알아보고, 이 주식들이 어떠한 이유로 상승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