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수소차 관련주 우리산업 주가 단기 조정?(Feat. 관련주 총정리)

by 주소남 2020. 2. 1.

목차

    우리산업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수소차 관려주 우리산업(215360) 입니다.

     

    우리산업은 2015년 우리산업홀딩스 주식회사로부터 자동차 부품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인적분할하여 설립된 기업으로, 자동차 공조장치 관련 부품 등을 생산하는 완성차 업계의 2차 공급업체입니다.

     

    국내의 한온시스템과 현대모비스, 두원공조 등을 주요 거래처로 두고 있고, DENSO, VALEO 등의 해외 거래처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우리산업 홈페이지

    <출처 : 우리산업 홈페이지>

     

    우리산업은 현대 수소차에 PTC 히터를 독점 공급하는 업체이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수소차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으며, 일전에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다른 수소차 관련주 총정리는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우리산업 주가

     

    위의 차트는 수소차 관련주 우리산업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역배열 하락추세 흐름을 보이던 주가는 1월초 저점 확인 이후 비교적 강한 상승이 나오면서 최근까지 상승 추세선을 유지하며 상승했고, 지난 목요일, 서울시가 수소산업에 대규모 투자계획을 밝히면서 수소차 관련주들이 일제히 상승할 때 우리산업 주가도 강하게 움직였습니다.

     

    단, 지난 목요일 윗꼬리를 비교적 강하게 남겨 거래량이 터졌고, 어제는 재차 윗꼬리를 포함한 장대 음봉으로 주가가 강하게 조정을 받으면서 서서히 추세선 부근까지 주가가 내려와있습니다.

     

    우리산업 자동차 공조부품

    <우리산업 자동차 공조부품, 출처 : 우리산업 홈페이지>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아주 짧게 대응한다면 21,800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시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습니다.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추가진입 여력이 있을 시, 21,0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까지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을 6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20,250 부근까지 설정해 대응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지난 1월초 저점 대비 현재 주가는 약 20% 가량 올라와 있는 상황이고, 이틀 연속 윗꼬리가 나오면서 단기 흐름이 흔들릴 우려가 있으며, 시장 상황도 좋지는 않기 때문에 유의할 필요는 있습니다.

     

    우리산업 주식

     

    우리산업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주 수소차 관련 테마로 인해 대량 거래가 일어났지만, 윗꼬리가 굉장히 강하게 남아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양봉을 그렸고, 주봉차트상 추세선도 무너트리지는 않았지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윗꼬리가 이틀 연속 나왔다는 것은 단기적으로 좋지 않은 신호이고, 최근 시장 상황도 우한 폐렴 등으로 인해 좋지 못하기 때문에 주가 반등에 대한 기대보다는 하락에 대한 우려가 앞서는 자리입니다.

     

    우리산업 LIN ACTUATOR

    <우리산업 LIN ACTUATOR, 출처 : 우리산업 홈페이지>

     

    우리산업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최종 손절라인은 지난해 8월 저점부터 이어져오는 완만한 추세선인 18,300 부근으로 설정하되, 지난해 11월부터 만들어진 추세선이 위치한 20,00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 여력이 있어야, 18,3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봉차트상 단기적으로 23,60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있습니다. 최근 상승시 이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는 듯 했으나 재차 따라 들어온 물량들이 현재는 저항으로 남아 있기 때문에, 재차 강한 거래량이 동반되어야 매물을 소화하면서 재차 20,000원 후반대까지 주가가 치솟을 수 있습니다.

     

    단, 최근 한 차례 시세가 나왔고, 비용 부담 증가로 인해 지난해 수익성이 2018년에 비해 떨어질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보다는 단기 파동에 의한 매매가 적합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