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수소차 테마주 우리산업홀딩스 주가 상승 언제까지?

by 주소남 2020. 2. 1.

목차

    우리산업홀딩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수소차 테마주 우리산업홀딩스(072470) 입니다.

     

    우리산업홀딩스는 앞서 소개해드린 우리산업(수소차 관련주 우리산업 주가 단기 조정?(Feat. 관련주 총정리))의 모회사로 지주사업 및 임대 사업 등을 하는 기업입니다.

     

    자회사인 우리산업을 통해 자동차 부품 제조 및 판매를 주로 하며, 특히 현대 수소차에 공조기 부품을 공급하기 때문에 자회사인 우리산업과 함께 수소차 테마주로 움직이는 종목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우리산업홀딩스 주가

     

    위의 차트는 수소차 테마주 우리산업홀딩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역배열 하락추세 흐름을 보이던 주가가 1월초 이후 수소차 관련 모멘텀으로 주가 변동성이 굉장히 강해졌습니다.

     

    자회사인 우리산업과 다르게 지난 목요일 상한가를 기록했고, 어제 윗꼬리를 강하게 달기는 했지만, 상승추세가 무너지지는 않았습니다.

     

    우리산업홀딩스 홈페이지

    <출처 : 우리산업홀딩스 홈페이지>

     

    매물대 지지라인도 무너지지는 않았으나 윗꼬리를 강하게 달았고, 최근 증시 상황이 좋지만은 않기 때문에, 무리하게 진입하기 보다는 기보유자들의 대응 영역이 될 수 있는 구간입니다.



    차트상으로는 4,50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잡혀있는데, 이를 이탈한다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고, 하락시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우리산업홀딩스 주식

     

    우리산업홀딩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주 굉장히 강한 거래량을 동반하면서 4,000원 초반대에 있던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잡아먹었습니다.

     

    현재가 위로 5,350 부근까지는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재차 상승을 기대해 볼 수는 있으나, 시장 상황에 따라 주가 움직임이 굉장히 유동적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산업홀딩스 차트상으로는 4,32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놓되, 매물대 하단인 4,50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산업홀딩스 지배구조

    <우리산업홀딩스 지배구조, 출처 : 우리산업홀딩스 홈페이지>

     

    우리산업홀딩스는 수소차 테마주라는 강한 상승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고, 약 1,888만주의 주식 중 1,485만주 정도를 최대주주가 보유해 유통가능 주식수가 많지 않은 품절주 성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세력이 주가를 움직이기 굉장히 좋은 종목입니다.

     

    다만 최근 좋지 않은 시장 흐름과 지난해 외형 정체로 인한 수익성 부진은 중장기 주가 상승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은 유의해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