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바른손이앤에이 한한령 해제 수혜주로 주목해 볼까

by 주소남 2020. 4. 13.

목차

    안녕하세요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한한령 해제 수혜주로 거론되는 바른손이앤에이(035620)를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른손이앤에이는 종속회사와 함께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개발 사업과 영화 제작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대표 게임으로는 '라그하임'과 '라스트카오스', '아스텔리아' 등이 있고, '프로젝트EX', '프로젝트M' 등 신규 게임 론칭을 앞두고 있습니다.

     

    바른손이앤에이

    <출처 : 바른손이앤에이 홈페이지>

     

    바른손이앤에이는 올해 2월 기생충 관련주로 강한 테마를 형성하면서 단기간 주가가 1,000원대에서 6,000원대까지 강하게 상승하기도 했습니다.

     

    바른손이앤에이는 엔터주, VOD 관련주 쪽에 속하기도 하는데, 중국판 유튜브에 한국 드라마 카테고리가 복원되면서 현재 한한령 해제 수혜주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바른손이앤에이 기생충

    <출처 : 바른손이앤에이 홈페이지>

     

    실제로 바른손이앤에이는 기생충 훌루 vod, 졸스 합병, 기생충 흑백판 29일 개봉 등의 호재를 가지고 있어, 최근 저점 대비 주가 상승률이 84%에 이를 정도로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바른손이앤에이 주가

     

    위의 차트는 한한령 해제 수혜주로 거론되는 바른손이앤에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2월 기생충 관련주로 엄청난 상승률을 보였고, 이후 테마가 빠지면서 주가 조정이 이어져오다가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까지 겹치며 추세선까지 이탈해 기생충 테마를 타기 전보다 주가가 더 하락했습니다.

     

    이후 최근까지 상한가 한 번등을 포함해 저점 대비 약 84%의 주가 상승률을 보였고,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남아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바른손이앤에이 영화

    <바른손이앤에이 영화 사업, 출처 : 바른손이앤에이 홈페이지>

     

    단기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했고, 아래로 이동평균선 지지라인 및 매물대 지지라인을 어느 정도 만들고 올라왔기 때문에, 한한령 해제 수혜를 받는다면 위의 매물 저항을 소화하고 현재보다 주가가 상승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단, 저점 대비 주가가 강하게 올라와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손절라인을 짧으면 짧을 수록 좋습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5일 이동평균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는 방법과 지난주 금요일 저점 부근이 1,95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바른손이앤에이 주식

     

    바른손이앤에이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 2월 기생충 테마로 엄청난 상승을 보인 이후 주가 조정, 그리고 다시 지난주까지 3주 연속 양봉을 보이면서 주가 반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바른손이앤에이를 이번주 제 주식 관심종목(4월 3주차 주식 관심종목(셀바스헬스케어 외 9종목))으로 편입시킨 이유는 주봉차트를 보고나서 입니다.

     

    바른손이앤에이 아스텔리아

    <바른손이앤에이 아스텔리아, 출처 : 바른손이앤에이 홈페이지>

     

    일봉차트상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보였지만, 중장기 악성 매물은 약한 상황으로, 상승한다면 2,900 부근까지는 단기간 상승을 기대해 봐도 좋을 만큼 차트 길이 열려있습니다.

     

    바른손이앤에이 주봉차트상으로 보이는 손절라인은 1,400 부근인데,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최종 손절라인으로만 보되, 되도록 단기적으로 비중을 유동성있게 대응해 평단가를 최대한 낮추어 가는 것이 좋습니다.

     

    과연 바른손이앤에이가 한한령 해제 수혜주 중 초록뱀에 이어 부대장주 움직임을 보일 수 있을지,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