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초음파 진단기 관련주 장원테크

by 주소남 2020. 6. 2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초음파 진단기 관련주 장원테크(174880) 입니다.

     

    장원테크는 IT기기와 자동차, 의료기 등 부분품을 제조해 판매하는 업체로, 경량 금속소재(Mg, Al 등)를 사용한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노트북 등 휴대용 IT기기의 외장 및 내장재, 조립품 생산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장원테크

    <출처 : 장원테크 홈페이지>

     

    미래성장 사업으로 초음파 진단기기용 케이스 등 의료기기 부품과 자동차 헤드램프용 히트 싱크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최근 정부에서 11대 핵심의료기기 국산화 지원에 대한 내용을 발표했는데, 초음파 진단기 내외장재를 만드는 장원테크도 관련 테마에 속할 수는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장원테크 주가

     

    위의 차트는 초음파 진단기 관련주 장원테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우상향하다가 5월초와 6월초 각각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최근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다행히 어제 5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는 양봉이 발생하면서 단기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주었지만, 아래로 지지자인이 약한 자리이기 때문에,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진입한다면 되도록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원테크 보유기술

    <장원테크 보유기술, 출처 : 장원테크 홈페이지>

     

    단기적으로는 최근 저점인 1,430 부근 이탈시,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 투매 물량이 나오면 변동성이 강한 하락이 이어질 수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반대로 상승하기 위해서는 비교적 1,65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이 크지 않은 자리이기 때문에 이를 1차 목표가로 두고, 이후 위의 매물을 소화하는 거래량이 실리는지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지금부터 위로 저항이 있어, 최근보다는 거래량이 증가해야 매물을 소화하면서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장원테크 주식

     

    장원테크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차트 모습이 예쁘지는 않습니다. 3주 연속 음봉으로 흘러내리면서 주봉차트상으로도 역시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추세가 이어지고 있고, 현재가 부근 아래로 지지라인도 약한 편입니다.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만일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을 이탈한다면 비중을 줄이는 방법이나 우선 손절 후 추후 재진입 시점을 노려봐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장원테크 제품

    <장원테크 제품, 출처 : 장원테크 홈페이지>

     

    장원테크는 지난해 초 최대주주 변경 등의 이슈로 인해 주가가 강하게 급등했다가 이후 관련 모멘텀이 사라지면서 중장기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고, 설상가상 지난해 실적도 적자전환했습니다.

     

    때문에, 중장기 전망이 그다지 밝지는 않기 때문에, 위험 구간에서는 되도록 비중을 줄였다가, 이후 비중을 늘리는 것이 좋고, 되도록이면 중장기 대응보다는 단기 파동에 의해서 매매하는 것이 좋은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