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알루미늄 관련주 조일알미늄 주가

by 주소남 2020. 8. 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알루미늄 관련주 조일알미늄(018470) 입니다.

     

    조일알미늄은 알미늄판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Foil Stock과 Fin Stock 등 다양한 종류의 광폭 알미늄 압연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조일알미늄

    <출처 : 조일알미늄 홈페이지>

     

    알루미늄 산업은 국가 산업활동에 필수적인 기초 소재 산업으로 알루미늄의 가공방법에 따라 압연과 압출, 주조 등으로 구분되며 저항이 크고 경량성, 가공성이 탁월하여 사용 용도가 광범위합니다.



    조일알미늄의 알루미늄 제품은 가공성이 탁월하고 인체에 무해하여 항공기의 기체와 창틀, 전선, 은박지, 각종 포장용 등으로 사용 용도가 광범위하며, 주식시장에서 알루미늄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조일알미늄 주가

     

    위의 차트는 알루미늄 관련주 조일알미늄 주가 일봉차트 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이후 한 차례 강한 상승 파동을 보인 이후 하락 파동도 있었고, 7월 저점 확인 이후 최근까지 상승추세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625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한데, 이를 돌파해야 비교적 강한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조일알미늄 Coiled Sheet

    <조일알미늄 Coiled Sheet, 출처 : 조일알미늄 홈페이지>

     

    반대로 주가 하락시에는 최근 저점과 3월 중순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면 좋을 것으로 보이는데, 이 추세선은 지난주 금요일 기준, 566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단기적으로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 및 이동평균선 지지라인도 약한 자리이기 때문에,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일알미늄 주식

     

    조일알미늄 주식 주봉차트상 최근 6주 연속 양봉이 나오면서 상승 흐름을 타고 있고, 위로 저항이 아래로 지지라인보다는 약한 상황이기 때문에, 자리가 나쁘지는 않습니다.

     

    최근 저점과 지난 3월 중순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은 554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과 이탈 후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475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조일알미늄 Embossed Sheet

    <조일알미늄 Embossed Sheet, 출처 : 조일알미늄 홈페이지>

     

    물론 본인이 설정한 손절라인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하는 전략이 유효합니다.

     

    조일알미늄은 주식시장에서 알루미늄 관련주로 움직이는데, 차량용 차체 마감 부품 등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어, 자동차쪽으로 연결될 가능성은 있습니다.

     

    단, 2018년부터 영업익 적자가 이어져오고 있고, 올해 1분기도 적자가 이어지고 있으며, 부채비율도 올라가고 있어, 중장기 업황이 좋지는 않습니다.

     

    때문에, 중장기적인 대응보다는 단기 파동에 의해 매매하는 것이 현재로서는 좋으며, 코스피 기업이기 때문에 적자로 인한 관리종목이나 상장폐지 우려에 대한 여유는 있는 편이지만 그래도 적자가 이어진다면 상승에는 분명 독이 되니,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