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oled 장비 관련주 케이피에스

by 주소남 2020. 10. 13.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oled 장비 관련주 케이피에스(256940) 입니다.

     

    케이피에스는 디스플레이 패널업체를 대상으로 정밀장비 제작 및 제어비전 기술을 바탕으로 OLED 디스플레이 공정에서 사용되는 장비를 개발, 공급하는 기업으로 OLED 디스플레이 생산공정은 디스플레이 원판을 제조하는 전공정과 디스플레이 원판을 커팅합니다.

     

    케이피에스

    <출처 : 케이피에스 홈페이지>

     

    현재 6세대급 장비의 공급을 주도하는 업체로 2017년부터 제작속도와 정밀제어 성능을 향상시킨 장비를 신규로 개발해 국내 및 중화권 업체를 중심으로 공급중입니다.



     

    케이피에스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매출이 반토막나 올해 반기까지 적자가 이어지고 있고, 주식시장에서는 oled 장비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케이피에스 주가

     

    위의 차트는 oled 장비 관련주 케이피에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은 14,800 부근에 있어,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기 어렵습니다.

     

    케이피에스는 최근 좋은 주가 상승을 보이다가 아래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확인하고 단기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수 있는 위치이기에 무리한 진입보다는 적절한 대응이 필요합니다.

    케이피에스 oled 장비

    <케이피에스 oled 장비, 출처 : 케이피에스 홈페이지>

     

    단, 추세선이 위치한 18,400 부근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잡혀있어, 이를 지지해줄 가능성까지 본다면 손절라인을 낮추어 놓고 비중을 조절해가며 유동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19,000 부근까지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에, 현재는 비중을 줄였다가 18,500 부근부터 서서히 분할로 진입한다면 아래 추세선과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14,8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케이피에스 주식

     

    케이피에스 주식 주봉차트상 최근 장대 양봉으로 주가가 강하게 상승했지만 전고점까지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아직 주 초반이기 때문에 추가 상승에 대한 가능성은 있지만, 21,400 부근 위의 저항을 소화시키지 못하고 내려오고 있고, 추세선과 이격이 많이 벌어져 하락 파동에 대한 대비도 필요한 때 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 역시 14,8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를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되, 현재가 아래로는 어느 정도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어,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가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케이피에스 바이오

    <케이피에스 바이오 사업, 출처 : 케이피에스 홈페이지>

     

    제가 개인적으로 대응한다면 현재가 부근에서는 일부 비중을 줄였다가 18,000 부근부터 16,000 부근까지 서서히 재진입을 노려볼 것 같고, 만일 이러한 조정이 나오지 않는다면 "내 종목이 아니겠거니"하고 다른 곳에 투자할 것 같습니다.



     

    <출처 : 케이피에스 홈페이지>

     

    케이피에스는 oled 장비 관련주로 움직일 뿐만 아니라 바이오 사업도 하기 때문에 향후 바이오쪽 상승 모멘텀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