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코스온 주가 관리종목 벗어날 수 있을까

by 주소남 2020. 11. 2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관리종목인 코스온(069110) 주가 입니다.

     

    코스온은 화장품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중국 환야(HUANYA) 그룹을 통한 중국소재 연구소를 비롯하여 일본 Tokiwa와의 메이크업 연구소, Iwaki와의 신원료 연구 등 국내외 유명 화장품 제조업체의 신규화장품 연구에 대한 용역을 대행하는 업체입니다.

     

    코스온

    <출처 : 코스온 홈페이지>

     

    제1,2 오산공장 등 CGMP 설비의 제조, 생산 능력을 보유하고 있고, 다양한 스테디셀러 제품을 관계사 미즈온을 통해 출시하면서 주식시장에서는 화장품 관련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화장품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Feat. 일본 불매운동))

     

    코스온 관리종목

     

    한편 코스온은 지난 8월 중순, 반기보고서에서 감사 의견을 한정으로 받으면서 관리종목으로 지정되었고, 현재까지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코스온 주가

     

    위의 차트는 코스온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 중순 반기보고서 의견 한정으로 인해 점 하한가를 기록하기도 했고, 이후 8월말 저점을 시작으로 최근까지 상승과 하락 파동을 반복하면서 상승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최근 주가 변동성이 강해졌는데, 중국 왕이 외교부장관의 방한 일정이 이번주 후반 잡혀있어, 전체적으로 화장품 관련주들이 움직이고 있고, 코스온도 같은 맥락에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코스온 오산공장

    <코스온 오산공장, 출처 : 코스온 홈페이지>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비교적 적은 편이며, 어제 비교적 강한 장대 양봉을 통해 52,50원 부근까지 있는 매물대 저항을 돌파했기 때문에, 장중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존재하고 있기 때문에, 만일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해 대응할 경우에는, 본인의 평단가 대비 퍼센테이지를 정해 손절라인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5,000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을 지난 10월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4,65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코스온 주식

     

    코스온 주식 주봉차트상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없었지만, 중장기 매물 부담은 여전히 강하게 남아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주가 상승 모멘텀이 이어져 이번주 주봉차트상 60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돌파하고, 위의 매물을 소화시켜 6,000원 이상까지 상승한다면 더 큰 시세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이 부근까지 워낙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해 터치 후 하락한다면 단기간 조정이 강하게 나올 우려도 있습니다.

     

    코스온 ODM 개발 프로세스

    <코스온 ODM 개발 프로세스, 출처 : 코스온 홈페이지>

     

    코스온은 관리종목으로 올해도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해 부진한 실적을 이어오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인 전망보다는 단기 파동에 의해 매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2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4,480 부근이나,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3,970 부근이 변곡점으로 보입니다.

     

     

    되도록 단기 대응하는 것이 좋지만 길게 보고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20주 이동평균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지난 8월부터 이어져오는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기준으로 중장기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