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NE능률(053290) 주가 간단 차트분석[교육 관련주]

by 주소남 2018. 1. 9.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교육 관련주 NE능률(053290) 입니다. NE능률은 초중고 및 성인용 영어학습교재를 개발하여 출판해 온 영어교육출판 전문 기업으로 최근에는 이러닝 영어교육 및 전화영어, 영어캠프 사업, 스마트러닝 사업, 방과후교실 사업 등으로 그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필리핀에서 전화, 화상영어 사업을 하는 능률에듀폰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고 출판사업 82%, 서비스 사업 18% 정도로 매출 분포가 구성되어 있는 기업입니다.



     

    위의 일봉 차트를 보면 이평선 역배열 하락 흐름이 이어져오다가 최근 4000 초반 부근에서 단기 반등이 의심되는 흐름이 나오고는 있으나, 거래량이 크게 터지지 않아 신뢰성이 크지 않은 구간입니다.

     

    다만 현재가 부근 부터 반등이 시작될 경우 비교적 단기 목표가를 크게 잡을 수 있기 때문에 손절라인을 전저점 부근인 4175 부근으로 잡아 놓고 현재가 부근에서 단기 접근해 보는 것도 괜찮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만 이렇게 단기 반등을 기대하고 매매하는 종목들은 전저점 부근 손절라인을 이탈한다면 다시 긴 하락 추세가 시작될 수 있기 때문에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반등이 나오지 않을 때 반드시 빠른 대응이 필요합니다.

     


     

     

     

    위의 차트는 교육 관련주 NE능률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지난주와 지지난주 양봉으로 반등이 의심되는 구간이 있기는 했지만 거래량이 강하지 않았고, 5주선도 돌파하지 못했으며, 이번주에는 240주선 장기 이평선이 저항으로 작용하는 듯한 모습이 보이고 있습니다.

     

    이 저항을 이겨내고 이번주 양봉으로 돌아선다면 재차 주봉차트상 반등 흐름이 이어질 수 있을텐데, 이 부근에서 저항을 받아 내려와 전저점을 깨버린다면 이번 저점이 확실한 저점이 아닌 것이 되기 때문에 하락추세가 조금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2016년 초부터 이어져온 추세선을 지난해 11월 이탈했고, 이후 계속된 하락추세 흐름이 이어지다가 최근에서야 서서히 반등 흐름은 나오고 있지만 신뢰성이 높은 구간은 아닌 것 같습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단기적으로 접근하여 대응하실 분들은 일봉차트 대응법과 맞추어 대응하면 좋겠지만 매물대를 보니 5000 중반 이상에 물려 현재까지 들고 계신 분들도 상당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반드시 실적이나 재무리스크도 확인하고 대응하셔야 합니다. 지난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을 살펴보면 약 9.1억의 영업이익을 기록했고 이는 2016년 3분기 누적 영업이익은 약 22.8억에 비해 절반 정도 줄어든 모습입니다.

     

    4분기 실적이 그동안 좋았기 때문에 4분기 실적만 어느 정도 나와준다면 적자가 나오지는 않을 것 같은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적 성장성이 줄어들고 있다는 것은 조금 아쉽습니다.

     

    그렇다고 재무가 좋지 않은 기업은 아닙니다. 꾸준히 영업이익이 나오고 있고, 부채비율도 30%대로 비교적 크지 않은 기업이기 때문에 중장기 매력은 있으나, 여전히 중장기 하락추세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아직은 주의가 필요한 위치입니다.

     

    따라서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 중 추가 진입 여력이 있다면 현재 추가 진입은 가능하지만 만일 전저점 부근을 이탈한다면 추가 진입한 비중 만큼은 단기적으로 대응해 빠르게 대응해야할 필요가 있고, 다시 전저점이 확인될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교육관련 사업을 하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분명 매력은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교육 관련주 NE능률 빠르게 반등 흐름이 나오길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