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ㅌ]

티앤엘 상장 후 주가 성적표는?

by 주소남 2021. 2. 2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지난해 11월 신규 상장한 티앤엘(340570) 입니다.

     

    티앤엘은 지난해 신규상장 당시 티앤엘 상장일 공모가 넘길 수 있을까 포스팅을 통해 안내해 드린 바가 있는데, 고분자 기술을 기반으로 창상치료재(하이드로콜로이드, 폼 등) 및 정형외과용 고정재(CAST, SPLINT)를 제조 및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티앤엘 상장일 공모가 넘길 수 있을까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1월 20일 금요일 코스닥 시장에 의료용 소재 업

    kakao777.tistory.com

    <출처 : 티앤엘 홈페이지>

    창상치료재를 주력으로 하는 업체로 향후 창상치료제의 기술을 활용하여 지혈제와 패치형 전자체온계 등을 개발, 판매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상처에 사용 가능한 드레싱제 및 고정재를 생산하고, 국내를 비롯한 아시아 전역과 미국, 유럽 등 전 세계 모든 유형의 창상치료재 및 정형외과용 고정재 시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안녕하세요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식시장에는 약 2300개의 주식 종목들이 존재합니다. 예전부터 한가지 꿈이 있었는데, 우리나라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들

    kakao777.tistory.com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 종목을 주제로하는 토론방에 가보면 한달 가량 계속해서 하락하는 종목인데도 주구 장창 욕을 하는 사람과 믿고 기다리는 사람, 광고나 홍보를 하는 사람, 수익권이라고 아직은 덤덤한 사

    kakao777.tistory.com

    위의 차트는 티앤엘 주가 일봉 차트입니다. 지난해 11월 20일 상장 당시 공모가인 36,000원 대비 두 배 이상 주가가 뛰기도 했지만, 강한 하락으로 주가가 내려왔고, 최근 전저점을 깨면서 이제는 공모가 부근까지 주가가 내려와 있습니다.

     

    차트가 오래되지 않았기 때문에 타 종목에 비해 신뢰성이 떨어지는데,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 및 이동평균선 지지라인이 없는 신저가 종목이기 때문에, 최근 주가 하락 추세가 어디서 멈출 수 있을지 예측하기 힘든 종목입니다.

    <티앤엘 상처치료재, 출처 : 티앤엘 홈페이지>

    공모가 부근이라고 하여 주가가 추가적으로 하락하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은 잘못된 생각이며, 때에 따라서는 상장 당시 공모가보다 주가가 내려가는 경우도 종종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본인 평단가 대비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티앤엘 주식 주봉 차트상으로도 현재 상장 후 15주 밖에 되지 않았기 때문에 봉 수가 많지 않습니다. 많지 않은 봉 수 중에서도 올해 초 반짝 상승을 제외하고는 거의 대부분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5주 이동평균선을 지난 1월 중순 이탈한 이후 최근까지 5주 이동평균선 아래에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고, 현재가 아래로 역시 지지라인은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무리한 진입을 하기에는 어려운 종목입니다.

    <티앤엘 고정형 경질 부목, 출처 : 티앤엘 홈페이지>

    또한 티앤엘은 총 주식 4,064,000주 중 최대주주 지분이 56.63%, 우리 사주 1.97%를 제외한 약 168만 주 정도만 유통가능 주식 수로 잡혀있는데, 유통가능 주식 수를 감안하더라도 최근 20일 동안 일평균 거래량이 약 4만 주 밖에 되지 않는다는 것은 그만큼 투자자들의 관심에서 멀어졌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분명 매력 있는 종목이고, 티앤엘 적정주가가 5만 원을 넘어서야 한다는 일각의 목소리도 있지만, 차트상 저점을 확실히 다지기 전까지는 진입 및 추가 진입은 조금 더 신중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님의 오픈프로필

     

    open.kakao.com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주소남 애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관련주,테마주 가이드북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각 업종이나 테마와 관련된 주식들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1.1Ver, 20200914 수정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