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포스코엠텍 주가 대응 전략은?

by 주소남 2021. 4. 2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가 상승 모멘텀이 많은 포스코엠텍(009520) 주가 대응 전략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포스코엠텍 홈페이지>

    포스코엠텍 주가 대응 전략은?

    포스코엠텍은 철강포장 및 철강부원료 사업을 하는 업체로 포스코 페로망간 공장과 동판재 공장 등을 위탁 운영하며, 해당 역량을 확대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포스코엠텍이 속한 철강 산업은 원재료 가격급등과 중국발 과잉 생산, 대내외 불확실성 확대 등의 리스크를 가지고 있지만, 미국과 중국의 무역전쟁에 때로는 수혜주로 부각되어 주가가 움직이기도 합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안녕하세요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식시장에는 약 2300개의 주식 종목들이 존재합니다. 예전부터 한가지 꿈이 있었는데, 우리나라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들

    kakao777.tistory.com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 종목을 주제로하는 토론방에 가보면 한달 가량 계속해서 하락하는 종목인데도 주구 장창 욕을 하는 사람과 믿고 기다리는 사람, 광고나 홍보를 하는 사람, 수익권이라고 아직은 덤덤한 사

    kakao777.tistory.com

    포스코엠텍 주가 일봉 차트를 보면 지난해 연말부터 저점을 조금씩 높이며 꾸준히 주가가 상승하다가 지난 2월 중순 이후 포스코 그룹의 리튬염호가 재조명되면서 테마성 시세를 보였고, 이후 최근까지 조정 파동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3월 23일 강한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후 최근에도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차트 위치가 좋은 위치는 아닙니다.

    <포스코엠텍 AI 탈산제, 출처 : 포스코엠텍 홈페이지>

    현재 보유중이고, 단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한다면 전저점인 8,150원 부근을 종가 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단기 손절 시점으로 설정하고, 이탈하지 않는다면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반등시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어느 정도 있기 때문에 저항을 소화하기 위해서는 최근보다는 많은 거래량이 회전되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포스코엠텍 주식 주봉 차트상 지난 2월 강한 상승 이후 추세선을 이탈했지만 다행히 주가가 3월부터는 큰 조정보다는 기간조정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봉차트상으로도 위치는 좋지 못합니다. 지난주까지만 하더라도 5주 이동평균선 위에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었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었지만, 이번 주 비교적 적은 거래량으로 매물대를 이탈하면서 5주 이동평균선을 현재까지는 이탈하고 있습니다.

    <포스코엠텍 포장엔지니어링, 출처 : 포스코엠텍 홈페이지>

    종가 기준으로 봐야겠지만 전저점을 이탈한다면 7,000원 중반대까지 밀릴 가능성은 있기 때문에, 현재는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이 진입할 시점은 아닙니다.(단기 진입시에는 전저점 손절라인 대응)

     

    포스코엠텍 같은 경우 중장기 손절라인을 잡기 굉장히 애매한 차트입니다. 지난 3월 이미 추세선을 한 차례 이탈했는데, 추세선의 기울기가 워낙 강해 이탈할 수 밖에 없었던 추세선이고, 그 아래 추세선은 6,000원 부근에 위치해 있어 괴리감이 큽니다.

    <포스코엠텍 페로 망간(Fe-Mn), 출처 : 포스코엠텍 홈페이지>

    또한 매물대 하단은 4,000원 부근에 있어 이를 손절라인으로 잡기에도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커 현실성이 없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본인의 평단가 대비 +- 퍼센테이지를 정해 손절라인을 잡아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8,000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7,000원 부근 초반대까지도 주가 조정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8,000원 부근 이탈 시 비중을 줄였다가 7,000원 초반대 부근에서는 비중을 다시 늘리고, 일봉 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6,500원 부근을 다시 손절라인으로 잡는 등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가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물론 본인이 설정한 손절라인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