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에이디엠코리아 상장, 공모가 넘길까

by 주소남 2021. 6. 2.

목차

    ※ 2024.03.11 추가 - 에이디엠코리아 현대바이오사이언스로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수도 계약 체결, 대금 납입이 정상적으로 완료 되면 5월 중 에이디엠코리아 최대주주는 모비스에서 현대바이오로 변경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에이디엠코리아(187660) 공모주가 6월 3일 목요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합니다.

     

    신규 상장하는 에이디엠코리아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일반 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를 넘길 수 있을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이디엠코리아는 어떤 기업?

    에이디엠코리아
    <출처 : 에이디엠코리아 홈페이지>

     

    에이디엠코리아는 코스닥 상장사 모비스(250060)의 자회사이자 임상시험 수탁기관(CRO)으로 제약회사와 바이오벤처 등에 임상시험 전 영역에 걸친 서비스 및 시판 후 조사대행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임상시험 진행 설계와 컨설팅, 모니터링, 데이터 관리, 허가대행 등 임상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2019년 베트남 1위 CRO의 지분을 인수하여 관계사로 편입하면서 태국 현지에 사무소를 설립해 이를 기반으로 아시아 전체에서 임상시험 수행이 가능한 글로벌 CRO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를 가진 기업입니다.

     

    에이디엠코리아 수요예측

    에이디엠코리아는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1,539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1,515.98대 1의 비교적 높은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수요예측에 참여한 1,539곳 중 무려 1,495곳의 투자자가 에이디엠코리아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2,900 ~ 3,300원) 상단 초과로 공모가를 적어냈고, 17곳이 공모가 밴드 상위 75% 초과 ~ 100% 이하를 적어내는 등 수요예측 분위기는 뜨거웠습니다.

     

    결국 공모가 밴드 상단을 초과하여 3,800원으로 에이디엠코리아 공모가가 최종 확정되었습니다.

     

    에이디엠코리아 공모주 청약 결과

    에이디엠코리아 청약

     

    총 공모주 450만주 중 15%인 675,000주는 우리사주조합에, 60%인 270만주는 기관투자자에게, 25%인 1,125,000주를 개인투자자에게 최초 배정했고, 이대로 최종 배정 및 납입까지 완료되어 상장일을 앞두고 있습니다.

    에이디엠코리아는 지난달 25일부터 26일까지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을 진행했습니다. 일반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공모 청약에서 2,345.40대 1의 높은 공모청약 경쟁률을 기록했고, 증거금이 5조 133억원 가량 모였을 정도로 분위기가 뜨거웠고,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에이디엠코리아 보호예수

     

    기관투자자에게 배정된 270만주 중 52.5%인 1,419,046주가 상장 후 기관투자자 의무보유확약기간 미확약 물량이기 때문에, 상장일 관련 물량이 나오는지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에이디엠코리아 재무제표

    에이디엠코리아 재무제표

     

    에이디엠코리아 재무제표를 체크해 보면 지난해 약 131억원의 매출을 기록했고, 약 40억원 가량의 영업이익과 약 40억원 가량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했습니다. 지난 3년간 실적은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에이디엠코리아 주요제품별 매출 현황

    에이디엠코리아 주요 제품별 매출 현황

     

    에이디엠코리아 주요 제품별 매출 현황을 살펴보면 지난해 기준, 의약품, 의료기기 등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증명하기 위해 사람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시험, 신약이나 식품, 의료기기, 새로운 시술법 등의 안정성과 유효성을 증명할 목적으로 사람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시험 또는 연구의 대행용역인 'Clinical trial' 매출 비중이 전체 매출의 81.97%로 높게 나타납니다.

     

    또한 재심사 대상 의약품의 안전성 유효성에 관한 사항과 적정한 사용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수집, 검토, 확인 또는 검증하기 위하여 재심사 기간 중 실시하는 조사의 대행용역 매출 비중이 17.71%로 뒤를 잇고 있습니다.

     

     

    에이디엠코리아 최대주주

    에이디엠코리아 최대주주

     

    에이디엠코리아 최대주주는 모비스 외 2인으로 이번 공모 후 약 64.8%의 지분율을 보이기 때문에 경영권은 안정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에이디엠코리아 계열회사

    에이디엠코리아 계열회사

     

    에이디엠코리아는 모비스 기업집단에 속해있습니다. 또한 (주)블록베이스와 에이디엠바이오사이언스(주), SMART SCIENTIFIC RESEARCH SUPPORT SERVICE CORPORATION과 관계회사로 엮여있는데, 이 중 에이디엠바이오사이언스와 SMART Research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에이디엠코리아 상장일, 공모가 넘길 수 있을까?

    에이디엠코리아 상장
    <출처 : 에이디엠코리아 홈페이지>

     

    에이디엠코리아는 국내 1군 제약사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성공적인 프로젝트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올해 대만과 필리핀, 인도, 호주, 싱가포르 등 5개 국가 진출을 완료하고, 내년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 등 4개 국가에 추가 진출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에이디엠코리아는 이번 공모로 171억원 가량을 조달하게 되는데, 공모자금은 국내 시장과 더불어 글로벌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높이는데 투자할 계획입니다.

    에이디엠코리아 상장일
    <출처 : 에이디엠코리아 홈페이지>

     

    에이디엠코리아 강준모 대표이사는 "국내 자본으로는 최초로 상장하는 CRO인 만큼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수요예측 분위기도 괜찮았고, 공모 청약 경쟁률 또한 높게 나타났으며, 최근 전체적인 시장 분위기도 나쁘지는 않기 때문에, 에이디엠코리아는 상장 후 공모가는 충분히 넘길 것으로 기대됩니다.

    에이디엠코리아 로고
    <출처 : 에이디엠코리아 홈페이지>

     

    에이디엠코리아 시초가는 공모가의 90% ~ 200%에서 결정되는데, 만일 더블로 시작할 경우 시초가는 7,600원이며 상한가를 기록할 경우 9,880원까지 주가가 상승할 수 있습니다.

     

    에이디엠코리아 공모주 청약받으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상장 이후 '따상'까지 상승하길 기대하며, 추후 상장 프리미엄이 제거되고 차트 추세가 만들어진다면 기술적 분석과 함께 에이디엠코리아에 대한 포스팅을 다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https://open.kakao.com/

    kakao777.tistory.com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3월 2주 증시일정(선물옵션 동시 만기일 등)

    선물옵션 동시 만기일 등을 포함한 2024년 3월 2주(3.11-3.15)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 및 자세한 실적발표 일정 등은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3월 2주차

    kakao777.tistory.com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다음주인 3월 4일 오상헬스케어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약 8종목 정도의 공모주 청약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등 IPO 일정은 수시로 변동 가

    stockchild.com

     

    2월 주식 상승률 TOP10 + 10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2월 주식 상승률 TOP10을 알아보고, 이 주식들이 어떠한 이유로 상승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