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피앤씨테크 주가 그린뉴딜 수혜 받을까

by 주소남 2021. 6. 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한국판 그린뉴딜 수혜주로 주목받았던 피앤씨테크(237750) 입니다.

    <출처 : 피앤씨테크 홈페이지>

    피앤씨테크는 어떤 기업?

    피앤씨테크는 전력계통의 배전분야에서 정전을 최소화하고, 안전한 전력을 공급하기 위한 디지털 전력기기를 생산하는 전력 IT 전문 기업입니다.

    <피앤씨테크 계전/계측기기, 출처 : 피앤씨테크 홈페이지>

    1999년 3월 한국전력의 배전선로 지중화 확대 및 고품질 전력공급 정책을 실현하기 위하여 배전자동화 단말장치를 개발 및 제조하고 있고, 국내 시장을 꾸준히 확보하는 한편 현재 동남아를 비롯한 인도와 중동, 동유럽, 남미 등지에 수출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피앤씨테크 그린뉴딜 관련주로 주목받다

    <피앤씨테크 배전자동화기기, 출처 : 피앤씨테크 홈페이지>

    피앤씨테크는 지난해 그린뉴딜 관련주로 주목받은 적이 있습니다. 스마트그리드 배전자동화 설비 국내 1위 업체이기 때문에 정부의 한국판 뉴딜 관련주로 움직인 적이 있고, 이전에는 철도나 지진, 소방, 스마트그리드 관련주 정도로 모멘텀을 형성했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피앤씨테크 주가 전망

    위의 차트는 피앤씨테크 주가 일봉 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2월 초부터 상승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 하다가 5월 중순쯤 이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후 이 추세선이 추세 저항선 역할을 하면서 최근 주가 상승을 조금 억제시키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도 그럴 것이 최근 피앤씨테크 5일간 평균 거래량이 38,754주로 적은 편이며, 위아래로 매물대 지지 및 저항은 약한 편입니다.

    <피앤씨테크 철도감시기기, 출처 : 피앤씨테크 홈페이지>

    추세 저항선을 뚫고 상승할 경우 단기적으로는 매물대 저항이 존재하는 7,870원 부근까지 단기 목표주가를 설정해 볼 수 있겠고, 이후로는 최근 거래량보다는 거래량이 증가해야 위의 매물을 소화하고 주가가 추가 상승할 수 있기 때문에, 상승 시 거래량이 얼마나 실리는지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지난 2월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단기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보입니다.

    피앤씨테크 주식 주봉 차트상 지난해 3월 저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6,950원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하지만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버텨주고 있기 때문에, 추세선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보다는 추세선 이탈 후 추가 진입을 고려하고, 매물대 하단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앤씨테크를 단기적이 아닌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5,870원 부근까지 내려놓고 대응하되, 추세선 이탈 후 6,000원 초반대 부근에서 추가 진입할 수 있는 여력이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최근 거래량 없이 주가가 소폭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현재가 아래로 추세선 및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티고 있고, 상대적으로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은 약한 편입니다.

    그린 뉴딜이나 지진, 소방, 철도 관련주로 재차 모멘텀이 부각되어 거래량만 조금 더 실린다면 강한 시세를 기대해 볼 수도 있는 차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피앤씨테크는 최근 매출 감소와 함께 지난해 하반기에는 영업손실을 기록했고, 올해 1분기 실적도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줄어들었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 오픈 채팅방 입장 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 애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스마트시티 관련주 총정리 1편

     

    스마트시티 관련주 총정리 1편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스마트시티 관련주 총정리 1편

    kakao777.tistory.com

    철도 관련 주식회사 총정리(Feat. 경원선 복원 남북철도 관련주)

     

    철도 관련 주식 회사 총정리(Feat. 경원선 복원 남북철도관련주)

    우리나라 지하철은 세계 최고 수준이라고 합니다. 정확한 시간과 시스템, 편리성 등을 감안하였을 때 우리나라 사람들이 외국에 나가서 느끼는 것은 "우리나라 지하철 시스템이 엄청 잘 되어 있

    kakao777.tistory.com

    지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내진설계)

     

    지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내진설계)

    어제 11월 15일 14시 29분 31초경 경북 포항시 북구 북쪽 9km 지역에서 규모 5.4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이후 16시 49분 경 규모 4.6의 지진이 다시 한번 발생 했고 현재까지도 여진이 계속해서 이어지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