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국민은행 금융인증서 발급방법

by 주소남 2021. 7. 20.

목차

    최근 코로나19 백신 사전 예약으로 국민은행이나 농협, 우리은행 등의 금융인증서로 본인인증하는 것이 유리하다는 소문 때문에 금융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국민은행 금융인증서 발급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금융인증서 발급방법(아래 내용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 옆에 '인증센터' - '개인'으로 진입합니다. 국민은행 금융인증서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로그아웃이 된 상태에서 해야하기 때문에 처음에 로그인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국민은행 인증센터(개인)에서 위의 탭 중에 '금융인증서' - '인증서 발급/재발급' 메뉴로 진입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금융인증서 약관 및 서비스 설명서 전체동의'를 선택하면 전자금융거래기본 약관이 나타나고, 하단의 '전체 동의'를 선택하면 체크가 활성화 됩니다.

     

    아래 사용자 ID와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면 되는데, 사용자 ID를 모른다면 ID 조회를 통해 계좌번호 확인으로 사용자 ID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후 금융인증서 발급을 위해 ARS 인증을 거칩니다. ARS 인증받기 후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로 걸려오는 전화에 승인번호를 입력해주면 ARS 인증이 완료됩니다.

    ARS 인증을 완료했다면 이제 국민은행 금융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 계좌비밀번호와 보안카드 일련번호 끝에 네자리와 화면에서 요구하는 보안카드 비밀번호 일부를 입력합니다.(은행 등에서는 보안카드 전체를 입력하라고 나오지 않습니다. 이렇게 나오는 사이트는 피싱사이트 입니다)

    이후 고객정보 확인 및 수정 사항이 있다면 '고객정보수정' 메뉴에서 할 수 있고, 이메일 입력 후 확인을 누르면 KB국민은행 금융인증서 발급이 거의 마무리 됩니다.

    위의 고객 세부정보 입력 후 확인을 누르면 국민은행 금융인증서비스 메뉴가 활성화됩니다. 이름과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입력 후 확인을 선택하면 금융인증서 가입정보 확인이 나오고, 확인을 누르면 휴대폰으로 문자가 올겁니다.

    문자를 받았다면 문자의 내용대로 화면에 표시된 확인코드 숫자를 문자 답장으로 보냅니다.(요새 SMS 문자 발송 비용은 대부분 무료입니다. 방송사 유료문자 제외)

    국민은행 금융인증서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 재확인 하면 드디어 국민은행 금융인증서가 발급 완료됩니다.

    국민은행 금융인증서 발급이 완료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뜰겁니다.

     

    국민은행 금융인증서로 홈페이지 로그인하기

    국민은행 금융인증서를 발급 받았다면 이제는 금융인증서를 통해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로그인 및 코로나19 백신 사전 접종 예약 때 본인인증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금융인증서 로그인을 선택하면 위와 같은 금융인증서가 나타나고, 이를 누르면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나타납니다. 아까 금융인증서 발급시 설정한 비밀번호 6자리를 통해 쉽게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금융인증서를 통해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금융인증서 발급방법 어렵지 않습니다. 위의 프로세스를 따라한다면 2~3분 안에 금융인증서 발급을 받을 수 있고, 실제로 코로나19 백신 본인인증 용도로도 활용 가능하니 이번 기회에 금융인증서 발급 받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얀센백신 예약 방법 및 부작용

     

    얀센백신 예약 방법 및 부작용

    오늘부터 국방부 등 관계부처로부터 접종 대상자로 사전 안내를 받은 사람과 예비군, 민방위 대원 등 접종대상자 등을 대상으로 얀센백신 예약을 받습니다. 저도 해당이 되어 얀센백신 예약을

    kakao777.tistory.com

    해당기간 내에 대상자가 아닙니다 해결 방법

     

    해당기간 내에 대상자가 아닙니다 해결 방법

    '해당기간 내에 대상자가 아닙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을 할 때,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 오류입니다. 해당기간 내에 대상자가 아닙니다 메세지는 보통 본인의 코로나19 접종 예약이 아닌 기

    kakao777.tistory.com

    코로나 백신 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코로나 백신 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코로나 백신 접종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7월 3일 0시 기준, 코로나 1차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