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ㄱ]

주소남의 계양전기(012200) 주가 간단 차트 분석[모터 관련주]

by 주소남 2018. 2. 16.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모터 관련주 계양전기(012200) 입니다. 계양전기는 전동공구, 엔진, 산업용구 등 산업용품 및 자동차용 DC모터와 전장품 관련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국내 전동공구 시장 1위 기업이고 산업용품 매출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고객 주문에 의한 단기 납품 형식을 취하고 있는 기업으로 자동차 좌석이나 문에 장착되는 전동모터(DC모터)를 생산하며 현대차와 기아차 등에 납품합니다.

     

     

    최근 골프차 모터 생산 기업인 프레스토라이트아시아 지분을 취득했고 전장모터 중국 생산법인을 설립하는 등 모터 사업을 확장하면서 모터 관련주로 테마 섹터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모터 관련주

    계양전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이평선이 수렴하면서 1월 말 좋은 상승 흐름이 나왔지만 이후 2월 초 단기 고점을 확인하고 최근까지 하락추세 흐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거래량이 강하게 실리면서 내려오는 것은 아니지만 워낙 흐름이 좋지 못하고 52주 신저가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접근하기에는 리스크가 따릅니다.

     

    현재 보유중이고 단기 대응을 한다면 52주 신저가 종목이기 때문에 아래 지지라인이 없어 전저점인 4390 부근을 이탈한다면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대응하는 것이 최선일 것 같습니다.

     

    어느 지점에서 저점을 형성할지 모른다는 것이 52주 신저가 종목이기 때문에 위험하며, 대응하기도 껄끄러운 종목입니다. 우선 추세 하락이 지속되고 있고, 뚜렷한 단기 반등 추세 흐름은 나오지 않고 있는 것으로 보아 추가 하락이 진행될 가능성이 조금 더 큰 상황입니다.

     

    반대로 상승한다면 4500 부근부터 단기 매물 저항이 시작됩니다. 상승시 이 부근부터 매물 저항을 소화하는 움직임이 보이지 않거나, 거래량이 충분히 실리지 못한다면 상승시 계속된 투매 물량으로 인해 상승이 저해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은 잘 체크해서 대응해야 합니다.

     


     

     

    위의 차트는 모터 관련주 계양전기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 상으로도 역배열 하락추세가 길게 이어져오고 있으며, 지난 1월 중순 이후 반등 흐름이 나왔다가, 재차 무너지면서 52주 신저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52주 신저가 종목이기 때문에 주봉차트상으로도 아래 지지라인이 보이지 않습니다. 때문에 아래 월봉차트까지 보아야 지지라인을 잡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봉차트상 지난해 9월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 추세선이 현재는 저항으로 인식되는 것 같습니다. 이 추세선 부근에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도 강하게 존재하기 때문에 이를 소화하기 위해서는 적당한 호재와 함께 거래량도 동반되어야 이 추세 저항을 돌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추세 저항 돌파시 재차 상승 흐름으로 전환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계양전기 주가 월봉차트입니다. 월봉차트상 60월선이 443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즉, 이 부근에서는 기술적반등이 있어야 하며 지난달 기술적반등이 나왔고, 이번달은 아직 월봉차트가 완성되지는 않았지만 60주선을 일시적으로 이탈하기도 했기 때문에 이를 유의해서 보아야 합니다.

     

    부채비율은 다소 낮아 재무 리스크는 크지 않지만 지난해 실적이 2016년에 비해 줄어든 것은 흠이며, 4분기 실적이 예상에 못미치는 실적으로 실적 하락 추세가 이어진다면 월봉차트 60월선 이탈하며 하락 추세가 계속해서 이어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확실한 저점에서 추가 진입을 해야하는데, 아직 차트상 확실한 저점 신호는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향후 60월선을 이번달 지켜주는지 그렇지 않는지 확인 후 재차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