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ㄱ]

주소남의 교보5호스팩(223040) 주가 간단 차트 분석[관리종목]

by 주소남 2018. 3. 1.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3.1절 소개해드릴 종목은 최근 관리종목으로 지정된 교보5호스팩(223040) 입니다. 교보5호스팩은 '스팩' 단어가 들어가있는 것만 봐도 알다시피, 기업인수목적 기업으로 기업을 인수합병하여 상장시키기 위한 페이퍼컴퍼니 성격의 기업입니다.

     

    지난해 나무기술 주식회사의 가상화 및 클라우드 솔루션 사업에 대한 합병결정을 철회하였습니다. 합병 과정에서 나무기술 주식회사의 내부사정으로 합병상장예비심사를 철회함에 따라 나무기술 주식회사와 협의 후, 기합병에 관한 이사회 결의를 취소했습니다.

     

    이 때문에 잠시 주권매매거래정지가 된 적도 있으며, 최근 코스닥 IPO 시장이 활황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기업인수목적회사(스팩,SPAC)의 인기는 좋지 못합니다.



     

    교보5호스팩은 최근 SPAC 상장예비심사청구서 미제출 등으로 인해 관리종목으로 지정되었고, 관리종목 지정일인 2월 20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이와 같은 사유를 해소하지 못할 경우 상장폐지 기준에 해당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차트를 보고 대응하기도 어려울 뿐더러 매매하기 굉장히 어려운 종목입니다. 때문에 차트 분석 보다는 앞으로의 일정에 대해 짤막하게 소개하고 교보5호스팩 차트 분석은 마치려고 합니다.

     


     

     

    교보5호스팩

    은 나무기술 주식회사와 합병 실패 이후 다른 합병 기업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관리종목으로 편입되었고, 앞으로 3월19일까지 합병 기업을 찾지 못하게 된다면 상장폐지를 당하게 됩니다.

     

     

    스팩은 상장하지 않은 기업 입장에서 일반투자자 청약 등 복잡한 절차를 건너 뛰고 공모금액을 미리 확보할 수 있어 장점으로 꼽히지만 최근 코스닥 상장 문턱이 낮아지고 IPO가 활발하게 일어나면서 상장되어있던 스팩주들이 맥을 추지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한 때는 스팩주 열풍이 불어 상장되어 있는 주식 만으로도 차익실현이 가능할 때가 있었지만 최근에는 움직임이 크지 않고, 거래량이 없어 기술적으로 대응하기 힘든 부분이 많습니다.

     

    직상장을 선호하고 있는 기업들 입장에서는 스팩주를 통해 상장하는 것을 원치 않기 때문에 앞으로 남은 20일 정도의 시간 동안 합병 기업을 찾기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투자하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부디 보름 안에 원하는 합병 기업을 찾기를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