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주소남의 3월 2주차 관심종목(대호에이엘 外 13종목)

by 주소남 2018. 3. 5.

목차

    주말이 끝난 시점 비가 오기 시작합니다. 날이 많이 풀리긴 풀렸습니다. 이제는 눈이 아니라 비가 오니 말입니다.

     

    주소남의 3월 2주차 관심 종목을 소개합니다. 이번 관심 종목은 대호에이엘 외 13종목으로 역시 차트를 위주로 보고 선별한 종목들입니다.

     

    제 관심 종목을 즐겨 보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리노스부터 크루셜텍까지는 이전주부터 계속해서 체크해오는 종목이고 한칸 띄고 대호에이엘부터 와이제이엠게임즈는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종목들입니다.

     

    때문에 이전주부터 계속해서 체크하는 종목들은 간단한 기업 설명을 하지 않으니 무슨 일을 하는 기업인지 궁금하신 분들은 이전주 관심 종목들을 체크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심종목을 포스팅 할 때 늘 하는 이야기이지만 제 관심 종목은 여러분들께 추천 드리는 종목이 절대 아닙니다. 말 그대로 관심있게 지켜보는 종목이고, 차트가 좋은 종목들입니다.

     

    하지만 차트가 좋다고 하여 진입시점을 바로 잡는 것은 아닙니다. 조금 더 추가 하락해야 진입해도 좋을 종목들도 있고, 이번주부터 바로 시세가 나올 수 있는 종목들도 있으나 이러한 이유까지 부연 설명을 하게 되면 포스팅 내용도 너무 길어지고 시간도 많이 할애해야하기 때문에 무슨일을 하는 기업인지 정도만 체크해 놓으니 이점 양해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아시다시피 이전에 관심 종목으로 선별해 놓은 종목들 중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져버린 종목들은 이번 관심종목에서 제외했다는 점 알아두시고 본 포스팅을 봐 주셨으면 합니다.

     


     

    주소남의 3월 2주차 관심종목(대호에이엘 外 13종목)

     

     

    리노스(039980)

    서울식품(004410)

    서원(021050)

    하이셈(200470)

    바른손(018700)

    코미팜(041960)

    휴맥스홀딩스(028080)

    크루셜텍(114120)

     

     

    대호에이엘(069460) : 남선알미늄의 판재사업부 분할로 설립된 기업으로 알루미늄 판재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며 알루미늄 코일(Coil), 판재(Sheet) 및 고품질 환절판(Circle Sheet)를 전문 생산하는 기업. 철도차량사업을 하는데 국가, 지방자치단체 등 관급으로 수주가 이뤄지고 있으며 현대로템의 1차 협력업체로 임가공 수주로 수요가 점차적으로 증가. 철도 관련주.


     

    뉴보텍(060260) : 플라스틱 하수도관 및 상수도관과 그 부속 자재들을 생산하여 전국 상하수도사업소, 전국 지방자치단체, 대형건설사를 주요 고객으로 뉴보텍의 제품을 공급하는 수질환경 전문 기업. 4대강복원 관련주.




    유지인트(195990) : 공작기계의 한 분류인 머시닝센터(MCT) 등을 제작하는 금속절삭기계 제조를 하는 기업. 머시닝센터를 대/중/소형으로 나누었을 경우 소형급을 전문 제작하며 중국에 위치한 위해유지인트수공유한공사, 홍콩에 위치한 UGINT HK LIMITED 서울에 위치한 유지에셋주식회사, 유지글로벌, 인천에 위치한 앨피스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


     

    국영지앤엠(006050) : 원자재인 판유리를 생산업체로부터 구매하여 용도에 맞게 가공하여 건축용, 철도용, 차량용, 인테리어용, 특수시설 보안용등으로 공급하는 기업. 다양한 제품을 고객(유리시공업체 포함)에게 판매하거나 직접 상업용, 주택용 건물 프로젝트를 수주하여 시공. 부설연구소의 활발한 연구개발의 성과로 30분용 비차열 접합방화유리와 60분 차열방화유리를 국내 최초로 개발하여 발코니 확장 시장에 납품 및 시공. 손학규 관련주.


     

    영흥철강(012160) : 와이어, 와이어로프, PC강연선 등의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철강제품의 가공 및 임가공업을 하는 기업. 2016년 2월 종속회사인 삼목강업과 합병한 영흥철강은 대유코아 등 동사를 제외한 9개의 계열회사를 보유. 와이어로프 사업 이외에도 코일스프링 등 자동차부품, 하역 및 운송알선 등 물류사업, 친환경 방청포장재 등 포장사업 등을 하고 있음.


     

    와이제이엠게임즈(193250) : 스마트폰/IT 핵심부품인 코인타입 진동모터 제조와 게임 콘텐츠 글로벌 퍼블리싱, VR 사업을 하는 기업. 관계사로 중국 내 3개의 진동모터 생산공장과 게임개발사인 와이제이엠엔터테인먼트가 있음. 진동모터 주 고객으로 국내 최대 스마트폰 제조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게임사업부분은 자체 개발 게임 및 파트너 개발사의 모바일 게임을 국내외 퍼블리싱하고 VR게임 제작, 인력육성 등의 사업 포함. VR관련주. 게임 관련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