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ㄴ]

주소남의 네오위즈(095660) 주가 간단 차트 분석[게임주]

by 주소남 2018. 4. 12.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게임주 네오위즈(095660) 입니다. 네오위즈는 네오위즈홀딩스에서 인적분할 방식으로 설립된 기업으로 온라인 게임포털 피망 및 피망플러스 서비스 운영 및 온라인/모바일 게임 콘텐츠 개발과 퍼블리싱 등을 하는 기업입니다.

     

    총 19개의 계열회사를 보유하고 있고 주요 사업은 프리미엄서비스 게임유료 아이템 부문과 광고 부문, 서비스 대행 부문으로 나뉘며 대표적인 게임은 온라인게임 슬러거를 비롯하여 피망 맞고, 피망 고스톱, 피망 섯다를 비롯하여 스마트폰 게임인 브라운더스트, 마음의소리, 노블레스 등 웹툰과 연관된 게임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해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포트나이트도 5월 PC방 서비스 예정인데, 이로 인한 기대감으로 인해 올해 초부터 주가 상승이 강했던 것 같습니다.



     

    위의 네오위즈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1월말쯤 포트나이트에 대한 이슈 덕분에 상한가를 기록했고, 이후 2월 중순까지 조정을 보이다가 점차 우상향 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3월 말에도 강한 상승 흐름이 나왔고, 이후에는 현재까지 4월 초 5일선을 이탈한 이후 조정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본다면 지난 3월 중순 이후부터 올라오는 단기 추세선인 17500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혹은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1월 중순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인 15200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도 괜찮습니다. 다만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실 분들은 1차 추세선 이탈시 16000 부근 안팎에서 추가 진입할 수 있는 여력이 있어야 리스크를 줄이면서 대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게임주

    네오위즈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0월 저점을 확인한 이후 올해 초부터 굉장히 강한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네오위즈는 올해 신규게임을 통한 성장이 본격화 된다는 전망이 있고 실적 전망 예상 컨센선스가 지난해 대비 3배 넘는 영업이익을 기록할 것이라고 나와있습니다.

     

     

    이 때문에 올해 초부터 굉장히 강한 상승 흐름이 진행되고 있고 차트상으로는 아직 이러한 상승추세가 꺾였다고 보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주봉차트상 10주선을 생명선으로 지켜주고 있는 것 같은데, 종가기준으로 10주선 이탈 유무를 파악하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트만 놓고 본다면 손절라인을 지난해 10월부터 이어져오는 가장 완만한 추세선이 있는 12000 부근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해도 좋지만,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라 평단가가 13000 안팎이신 분들이 아니라면 대응하기 어려운 손절라인일겁니다.

     

    즉, 최근 진입해 평단가가 높다면 중장기적으로 가져가더라도 10주선을 이탈한다면 비중을 더 싣지 마시고 우선은 비중을 절반 정도로 줄여 지켜보다가, 조정이 끝나고 반등이 올 때 재매수하여 리스크를 줄이면서 중장기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10주선을 이탈한다고 하여도 15000 부근부터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선이 자리잡고 있어 강한 거래량으로 이 매물대 지지선을 깨버리지만 않는다면 비교적 반등이 빠르게 나올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5월까지는 신작 게임인 포트나이트에 대한 기대감으로 상승 모멘텀도 살아있고, 실적 컨센선스도 괜찮기 때문에 욕심부려 높게 진입하지만 않는다면 중장기적으로 보아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단, 현재 저점 대비 단기간 많이 올라와 있는 것도 사실이기 때문에 이 주봉차트 추세가 꺾이는 시점(현재로서는 10주선 이탈 구간)에는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가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