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ㄴ]

주소남의 넥센테크(07307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자율주행차 관련주]

by 주소남 2018. 4. 20.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좋은아침입니다.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인사드립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자율주행차 관련주 넥센테크(073070) 입니다. 넥센테크는 자동차용 와이어링 하네스 부품 생산 업체로 완성차 업체와 장기 공급 계약을 맺어 부품 협력업체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와이어링 하네스는 넥센테크와 함께 유라코퍼레이션, 경신 등 몇몇 업체가 과점을 하는 구조이고, 이 부품은 자동차 전기, 전자적 신호 체계를 전달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자율주행차 관련 부품으로 각광받으며 관련 테마를 타고 있습니다.

     

    신규 차종의 개발 시 완성차 업체와 공동으로 개발, 설계가 이루어져 생산 후 전량 완성차 업체로 공급되는 장점이 있는 기업으로, 최근 중국 연대장주자동차부품유한회사와 중국 내 특장차 및 대형 버스 수소차에 들어가는 와이어링 하네스(Wiring harness)를 2019년까지 총 3만대 정도를 납품하며 규모는 약 280억원 이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또한 이번 협약을 계기로 와이어링 하네스 기술을 친환경차 영역으로 확장하면서 수소차 와이어링 하네스 설계 작업이 끝났고, 현재 샘플 제작을 진행중이라고 함에 따라 수소차 관련주로 테마 섹터군 뿐만 아니라 자율주행차 관련주로도 테마 섹터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넥센테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올해 초부터 자율주행차 관련주로 주목받으면서 변동성이 강해졌고, 지난 1월 중순 저점 대비 세배 넘는 주가 상승을 보였다가 이후 현재 고점 대비 약 -24% 가량 빠져 있는 상황입니다.

     

    어제 음봉으로 5일이동평균선은 물론 10일 이동평균선까지 이탈했고, 지난 1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지는 않았지만, 오늘 어제의 저점을 이탈한다면 일시적으로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변동성이 강해질 우려가 있습니다.

     

    때문에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보시는 분들은 어제의 저점을 오늘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지의 유무를 체크하시고, 추가 진입 여력이 있다면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선은 어느 정도 있기 때문에 60일선 부근 이탈시 추가 진입한다는 생각으로 홀딩하되, 만일 이탈시 추가 진입을 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반등하지 못하고 하락한다면 최종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5890 부근으로 잡아 놓고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지난 4월 초 이탈했던 추세선인 8040 부근을 돌파한다면 재차 강한 상승 흐름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이전 추세선 돌파 유무를 체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자율주행차 관련주

    넥센테크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를 보아도 올해 초부터 굉장한 상승 흐름이 나온 것을 확인할 수 있지만 지난 4월 초 이 추세선을 이탈하는 모습을 보이고, 이후 10주선 부근을 간신히 지켜주고 있으나, 이번주 윗꼬리를 달리고 나오는 음봉이 조금 위태위태해 보이기는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대량거래로 인해 일봉차트상 보았던 5890 부근까지는 어느 정도 매물대 지지선이 존재합니다. 즉,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 부근을 손절라인 및 비중조절선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점을 확인하고 반등하고, 실적이 괜찮은 기업이라면 추가 진입을 노리되 홀딩해도 괜찮겠지만 올해 저점 대비 2배 넘게 올라와 있는 상황이고 2017년 초에 비해서는 9배 넘는 상승 흐름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만에 하나 하락파동 전환시 그만큼 하락률도 강할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현재가 부근에서 비중을 크게 가져가면서 중장기 대응하기에는 무리가 있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을 하시려는 분들도 평단가가 현재가 부근이라면 손절라인 이탈시 비중을 크게 줄였다가, 이후 아래에서 반등시 재매수하여 평단가를 낮게 하여 중장기 대응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순히 차트만 놓고 보자면 손절라인은 2017년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3400 부근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현실성에 맞지 않는 손절라인으로,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넥센테크는 영업이익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부채비율도 비교적 낮은편이기 때문에 현재 기준으로, 재무 리스크는 상대적으로 크지 않습니다. 실적 전망도 긍정적이고, 수소차와 자율주행차가 미세먼지 대안으로 거론되고 있기 때문에 상승 모멘텀도 굉장히 좋습니다.

     

    다만, 이러한 테마성으로 인해 그 동안 주가가 강하게 오른 것도 사실이기 때문에 만일 이에 대한 되돌림이 나온다면 하락 파동이 강하게 나올 수 있어 현재가 부근에서 무리하게 비중을 늘리는 것 보다는, 손절라인 이탈 전까지는 스팩트럼을 넓게 하여 홀딩하되, 추가진입을 신중히하고, 그래도 하락추세가 진정되지 않는다면 손절라인 부근에서는 비중을 줄였다가 이후 비중을 늘리는 방식으로 중장기적으로 가져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