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ㄴ]

주소남의 녹십자엠에스(14228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지카바이러스 관련주]

by 주소남 2018. 5. 4.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지카바이러스 관련주 녹십자엠에스(142280) 입니다. 녹십자엠에스는 체외진단용의약품, 의료기기의약품 및 의약부외품 제조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최대주주는 앞서 소개해드린 녹십자로 전체 지분의 68.16%를 보유하고 있으며 녹십자엠에스는 2011년부터 녹십자의 진단시약 및 혈액백 영업부문을 인수하여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녹십자엠에스는 앞서 지카바이러스 관련주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는데, 국제 백신연구소와 지카바이러스 관련 협력 연구를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MOU) 체결 및 지카바이러스 진단 키트 등을 개발했기 때문에 지카바이러스 테마주로 움직인 적이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지카바이러스 테마주 녹십자엠에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12월 22일부터 이어진 추세선을 4월 19일 이탈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이후 하락추세가 지속되고, 240일선 부근에서 일시적으로 반등이 나오고는 있지만 신뢰성이 큰 지지라인은 아닌 것 같습니다. 현재는 추세선 이탈 지점이고 하락추세이기 때문에 최근 나온 저점인 1180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1차적으로 12900 부근부터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해집니다. 이후에는 13600 부근에 이전 추세선이 존재하는데, 이 추세선이 추세 저항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이를 2차 목표가 정도로 설정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지카바이러스 관련주

    녹십자엠에스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상승파동이 이어지다가 4월초와 중순, 윗꼬리를 다는 봉이 나온 이후 추세가 급격하게 무너지기 시작해 이번주도 추세가 무너지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60주선에서 우선은 지지를 받는 것으로 보이고, 그 아래 지난해 9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11700 부근에서 기술적반등이 일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 추세선을 지켜준다면 상승 추세로 전환될 가능성이 크지만 반대로 이를 이탈한다면 실망 매물이 나오면서 그 아래 완만한 추세선인 10500 부근까지 비교적 쉽게 무너질 우려가 있습니다.

    때문에 현재 보유중이고 추가 진입 여력이 있다면 1차 추세선 이탈 수 11000 부근 안팎에서 추가 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10500 부근에 있는 추세선으로 잡아 놓고 대응한다면 괜찮은 기술적분석 대응법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올 초부터 제약이나 바이오 관련주들이 좋았는데, 남북관련 테마로 쏠리면서 제약 관련주들은 상대적으로 조정이 나오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녹십자엠에스는 지카바이러스 관련주로 곧 다가오는 여름철 때문에 앞으로 테마성으로 주가가 반등할 모멘텀은 남아 있지만 이를 보고 접근한다기보다는, 추세선 이탈시 관심있게 매수 진입 시점을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아쉽게 올해 1분기 실적이 1분기부터 적자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는 컨센선스가 나온 상황이고 지난해 흑자를 기록하기는 했지만 굉장히 미미한 흑자 수준으로 부채비율도 적정비율을 넘어서기 때문에 어느 정도 리스크는 있습니다.

    리스크가 있다고 하여 꼭 나쁜 기업은 아니지만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어 중장기 대응시에는 계속해서 여러가지를 체크해 보아야 하기 때문에 녹십자엠에스 주식 보유하신 분들이나 앞으로 진입하실 분들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