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ㄴ]

주소남의 녹십자홀딩스2우(005257) 간단 차트 분석[우선주]

by 주소남 2018. 5. 4.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녹십자 시리즈의 마지막인 우선주 녹십자홀딩스2우(005257) 입니다. 녹십자홀딩스2우는 녹십자홀딩스의 우선주로 본주인 녹십자홀딩스의 주가 흐름을 따라가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는 우선주입니다.

     

    위의 차트는 녹십자홀딩스2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본주의 흐름과는 다르게 최근까지 역배열 하락추세 흐름이 이어져오다가, 최근 저점 확인후 쌍바닥 흐름으로 올라오는 모습이 보입니다.



    하지만 유의해야 할 것은 거래량입니다. 거래량이 부족한 종목이기 때문에 이렇게 차트가 만들어졌다고 하더라도 다른 종목에 비해 신뢰성이 낮을 수 밖에 없으며 실제로 단 몇백주의 거래량만으로도 이렇게 좋게 만들어진 차트가 순식간에 무너질 수 있기 때문에 차트 분석으로 대응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는 종목입니다.

    이 점을 염두에 두고, 그래도 차트에 맞추어 본다면 전저점인 207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반등시에는 22600 부근까지는 비교적 매물 저항이 크지 않아 이 부근을 1차 목표가로 보고, 이후에는 어느 정도 수급이 붙어 주어 위의 악성 매물 저항을 소화해주는지 확인하고 대응하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우선주

    녹십자홀딩스2우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지난해 11월 추세가 꺾인 이후로 하락 추세가 최근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올해 초 잠시 반등이 나오기는 했지만 그 위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지 못하면서 주가가 내려왔고 이후에는 최근까지 하락 추세가 길게 이어져 왔습니다.

     

    현재 240주선 부근에서 기술적반등이 일어났고, 지난주 5주선을 돌파한 뒤로 이번주에는 5주선을 지켜주는 반등 흐름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지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거래량이 실리지 않은 채 만들어진 차트이기 때문에 크게 의미를 부여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단기적으로 240주선 부근을 지켜주냐 마느냐가 기술적으로 중요할 것 같기는 한데, 이 부근도 현재 20700 부근으로 일봉차트상 잡아 놓았던 손절라인과 어느 정도 일치합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해도 좋으나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기업 실적이나 재무상 문제가 있는 기업은 아니기 때문에 스팩트럼을 넓게 보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너무 거래량이 없고 현재 시장에서 조금 소외되어 있으며 최근에는 대북 관련 이슈 때문에 우선주 테마가 시장에서 부각되지 못하고 있는 것은 중장기투자자에게도 좋지 않은 상황인 것은 맞는 것 같습니다.

    최근 240주선을 딛고 반등 흐름을 보이고는 있지만 신뢰성이 낮은 구간으로, 추후 특이 동향이 생긴다면 따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녹십자홀딩스2우 보유하신 분들 부디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