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ㄴ]

주소남의 농심(004370) 주가 간단 차트 분석[환율하락 수혜주]

by 주소남 2018. 5. 6.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연휴들 잘 보내고 계신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어린이날, 여기저기 놀러갔다 오느라 포스팅도 게을리 하게 되었습니다. 각설하고,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환율하락 수혜주 농심(004370) 입니다. 농심은 다들 아시다시피 주력 사업이 라면의 제조 및 판매입니다.

    라면 사업은 원재료인 밀의 비중이 차지하는 비율이 높기 때문에 환율이나 국제 곡물 그리고 팜유 시세 변동에 의해 원가 변동 요인에 민감하기 때문에 환율하락 수혜주로 거론되는 종목이기도 합니다.

    농심의 2016년 라면시장점유율은 약 56%로 과반 이상 점유율을 보이고 있지만 경쟁사들의 신제품 영향으로 점유율이 감소하는 추세이고 농심도 경쟁에 뒤쳐지지 않기 위해 새로운 라면을 계속해서 출시하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환율하락 수혜주 농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2월 중순 단기 저점을 확인한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현재 우상향중이고, 240일선 부근을 돌파하지 못한 채 지난주 장을 마감했습니다.



     

    현재 10일 이동평균선을 따라 상승추세 흐름이 유지되고 있고, 아래로 매물대 지지선도 어느 정도 안정되어 있기 때문에 추세선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조정이 나오더라도 추후 충분히 추가 상승이 나올 수 있습니다.

    이 추세선을 1차추세선으로 보느냐, 2차 추세선으로 보느냐에 따라 나눠질텐데, 본인의 투자 성향이 단기간이라면 1차 추세선이 있는 315500 부근을, 스윙 관점이라면 301000 부근에 있는 2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놓고 보면 좋습니다.

    가장 권하는 방법은 1차 추세선 이탈시 추가 진입을 고려해 보고 310000 부근 안팎에서 추가 진입을 하되, 최종 손절라인은 2차 추세선으로 보고 대응하는 것입니다. 물론 시일이 지남에 따라 2차 추세선이 310000 부근까지 올라올 수도 있기 때문에 본인이 보는 차트에 추세선을 표시해 놓고 유동적으로 대응해야 합니다.


     

    위의 차트는

    환율하락 수혜주

    농심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차트상 추세가 한 번 결정되면 적어도 한 달 가량 이상은 추세 흐름이 이어지는 모습이 보입니다. 지난 4월 중순 이후부터 추세가 상승으로 돌아서기 시작했기 때문에 충분히 추가 상승이 나올 수 있는 위치입니다.

     

    2016년 10월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지난 2월 이탈했다가, 최근 다시 이를 돌파하는 듯한 모습을 보였고, 주봉차트상으로는 위로 매물대 저항도 강하지 않기 때문에 차트 흐름은 긍정적입니다.

    다만 최근 돌파했던 지난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재차 그 아래 2차 추세선 부근까지도 추가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는 만큼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310000 부근 이탈시 추가 진입 여력을 남겨 놓고 대응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최종 손절라인은 2차 추세선이 위치해 있는 293500 부근인데, 이 부근을 이탈한다면 주봉차트가 완전히 깨지게 되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잘 체크해서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농심은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지난해에는 2016년에 비해 영업이익이 증가하는 등 실적 성장성이 괜찮은 기업입니다. 올해 실적 전망 컨센선스도 지난해에 비해 늘어날 것으로 긍정적으로 나오고 있기 때문에 실적이나 재무 걱정은 크게 없는 기업입니다.

    따라서 중장기 대응하기 괜찮은 종목으로 우선 310000 부근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이번에 나오는 상승 추세 흐름이 계속해서 이어질 수 있다고 보기 때문에 농심 주주분들 모두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