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5월 10일 정오 증시체크(오늘의증시는 철도 관련주와 시멘트 테마주)

by 주소남 2018. 5. 10.

목차

     

    월요일이 휴장이다보니 벌써 목요일, 내일만 장이 열리면 또 다시 주말입니다. 5월 10일 정오 증시체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전체적으로 시장 흐름이 현재까지는 양호합니다. 철도 관련주들이 다시 움직이고 있고, 전날 해외증시 흐름도 양호했으며, 국제적으로도 큰 이슈 없이 밤이 흘렀습니다.

     

     

    전날 뉴욕 증시는 상승 흐름을 보였습니다. 미국의 이란 핵협정 탈퇴 여파로 인해 유가 급등이 왔고, 에너지주들이 강세를 보이면서 3대 주요 지수가 약 1% 가량 오르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다우지수가 0.75% 상승했고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1.00% 상승했으며 S&P500 지수도 0.97% 상승하면서 괜찮은 흐름을 보였습니다.

     



     

     

    유럽증시도 양호한 상승을 보였습니다. 러시아와 헝가리 증시가 -1%대 하락을 보이기는 했지만 이외의 영국, 오스트리아, 폴란드 등의 유럽증시가 1%대 이상 상승을 보였고, 그 외에도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그리스, 스위스, 스웨덴 등 대부분의 유럽증시가 상승한 채 마감했습니다.

     

    이로 인해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도 현재까지는 좋은 흐름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최근 남북 경협주들이 조정을 받는 모습이었는데, 오늘 다시 철도 관련주가 테마군을 크게 타면서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포스팅을 작성하는 12시 01분 기준 코스피는 0.34% 상승한 2452.40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13종목, 보합 63종목, 하락 408종목 등으로 상승과 하락 종목 수는 비슷하지만 대체적으로 양호한 흐름을 보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가장 눈에 띄는 업종은 비금속광물 업종입니다. 부산산업이 13%대 급등 흐름을 보이면서 업종 지수를 이끌고 있고, 제일연마 현대시멘트, 아세아시멘트, 대림씨엔에스, 쌍용양회, 유니온, 유니온머티리얼즈, 성신양회, 한일시멘트 등 최근

    시멘트 테마주

    총정리 시간에 언급한 종목들이 대부분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철강금속 업종도 좋습니다. 알루코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으며, 현대비앤지스틸도 25% 이상 급등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일철강과 황금에스티 등이 10% 안팎의 상승을 보이고 있으며 이 외에도 철도 관련주인 대호에이엘을 포함하여 한국특수형강, 영흥철강, 현대제철, 이구산업, 동일제강, 한국주철관, 동국제강, 신화실업, 부국철강, 조일알미늄, NI스틸, 동양철관, 고려아연, 만호제강과 철강업종 대장주 POSCO까지 상승 흐름을 보이면서 전체 업종 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오늘 코스피에서 의류 업종은 조정이 나오고 있습니다. 한섬이 5%대 하락을 보이고 있으며 신원우, 인디에프, 성안, 대한방직, LF, 신원, F&F, TBH글로벌, 메타랩스, 일신방직, 태평양물산, 신영와코루, 형지엘리트, 남영비비안, 방림, BYC 등의 주가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에서는 현재까지 상한가가 한종목 기록되고 있습니다. 컨테이너 화물운송과 보관, 하역 등을 하는 기업인 국보(001140)가 상한가를 기록중인데, 언론에 뚜렷한 상한가 이유는 나오지 않은 상황입니다. + 알루코(001780)

     


     

     

    코스닥시장도 오늘 양호한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수가 크게 오르는 것은 아니지만 전체적으로 상승 종목이 많은 날이기 때문에 오늘은 현재까지 나름 영양가가 있는 장이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현재 포스팅 작성시간 12시 10분 기준, 코스닥은 0.10% 상승한 851.74포인트를 기록중입니다. 상한가 세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11종목, 보합 79종목, 하락 541종목 등으로 기록되고 있습니다.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코스닥 시장에서도 금속업종 흐름이 가장 두드러집니다. 제일제강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으며 제낙스가 22%대 강세로 뒤를 따라가는 모습입니다. 유에스티와 경남스틸, 케이피티 등도 10% 이상 급등 흐름으로 뒤를 받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삼영엠텍, 윈하이텍, 광진실업, 동국S&C, 영신금속, 덕신하우징, 포메탈, 원일특강, 디케이디, 태웅, 성광벤드, 갑을메탈, 이더블유, 동양에스텍, 한국선재, 쎄니트, 포스코엠텍, 제룡산업, 대동금속, 세명전기, 승일, 금강철강 등 많은 코스닥 철강 종목들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제약주가 전반적으로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디에이치피코리아가 25%대 강세, 이수앱지스가 9%대의 강세를 보이면서 분전하고 있지만 그외에 애니젠, 에스티팜, 한스바이오메드, 바이넥스, 메디포스트, 씨젠, 인트론바이오, 콜마비앤지, 휴메딕스, 휴온스, 나이벡, 코미팜, 코오롱생명과학, 에이티젠, 중앙백신, 메디톡스, 쎌바이오, 대화제약, 퓨쳐켐, 대한약품, 바디텍메드, 녹십자셀, 동국제약, 삼아제약, 테고사이언스, 고려제약 등 많은 제약주들이 오늘 하락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현재 철강, 철도 관련기업들이 다시 테마를 타면서 이 부분에서 상한가가 기록되고 있습니다. 서암기계공업(100660), 제일제강(023440), 유신(054930) 등이 상한가를 기록중인데, 모두 철도와 관련이 깊은 종목들로 오늘 철도 관련 테마가 크게 부각되고 있는 날입니다.

     


     

     

    오늘 시장에서 가장 좋은 테마는 계속해서 언급하지만

    철도 관련주

    입니다. 서암기계공업, 유신 등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이 때문에 철강 관련주들도 좋은 모습을 보여 제일제강까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으며 알루미늄 압출 전문 업체인 알루코도 조금전 상한가 대열에 합류했습니다.

     

     

    이 외에도 비츠로시스를 비롯하여 푸른기술, 부산산업, 우림기계, 우리기술, 국영지앤엠, 케이씨에스, 에코마이스터, 에스트래픽, 대호에이엘, 한국종합기술, 대양전기공업, 현대제철, 특수건설, 리노스, 동일제강, 대아티아이 등의 종목들이 테마를 타고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지수가 보합 부근까지 밀리는 듯한 모습이 보이고 요즘 오전장보다 오후장에 갑작스럽게 밀리는 경향이있는데, 오늘은 부디 좋게 마무리되어 내일 증시 한주의 마무리가 잘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모두들 점심 맛있게 하시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