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5월 23일 정오 증시체크(오늘의증시는 하락장)

by 주소남 2018. 5. 2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5월 23일 정오 증시체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전날 미국 증시는 북미회담과 미중협상 불확실성에 투자심리가 하락하며 전체적으로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다우 지수는 -0.72% 하락했고, 나스닥 지수는 -0.21%, S&P500 지수는 -0.31%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유럽증시는 대체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영국지수는 물론 독일, 프랑스, 러시아, 그리스, 스페인, 핀란드 증시가 상승 흐름을 보였고 반대로 스위스, 스웨덴, 헝가리, 노르웨이, 폴란드 증시는 하락했습니다.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 증시는 현재 좋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 지수가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상승으로 지수는 상승하고 있지만 하락 종목이 더 많은 상황이고 일본증시와 중국, 홍콩 증시 모두 하락하고 있는 모습을 보입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은 영양가가 좋지 않은 장입니다. 코스피 지수는 +0.09% 상승한 2467.88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지만 이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영향이 크며, 하락 종목이 훨씬 더 많은 하락장입니다.

     

    상한가 네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257종목, 보합 56종목, 하락 576종목 등으로 상승 종목에 비해 하락 종목이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오늘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상승으로 전기전자 업종 흐름은 괜찮은 편입니다. 삼성전자가 +2.80%, SK하이닉스가 +5.27% 상승하면서 업종 지수를 이끌고 있고 DB하이텍1우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간단 차트 분석에서 언급한 대덕GDS가 8%대 상승을 보이고 있고 뒤이어 티에이치엔, 광명전기, 대원전선, 삼성SDI, 금호전기, 휴니드, DB하이텍, 삼성전기, 선도전기, 코리아써키트 등의 종목들이 대체적으로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에 코스피 의약품 업종은 좋지 못합니다. 신풍제약우가 -18%, 유유제약1우와 JW중외제약우가 -10%대 하락을 보이고 있고, 삼일제약, 파미셀, 한미약품, 한올바이오파마, 신풍제약, 일양약품, 보령제약, 셀트리온, 동아에스티, 진원생명과학, 한독, 유유제약, 이연제약, 명문제약, 국제약품, 삼성바이오로직스 등 대부분 의약품 종목들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운수창고 업종도 오늘 좋지 못합니다. 비교적 시가총액 비중이 큰 현대글로비스가 -6%대 하락을 보이고 있고, 국보, 진에어, 인터지스, 세방, CJ대한통운, 제주항공, 동방, 한국공항, 흥아해운, KSS해운, 한진, 대한항공, 동양고속 등도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에서는 상한가가 네종목 기록되고 있습니다. 우선주들이 대체적으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는데, 깨끗한나라우(004545), 동양2우B(001527), 동양우(001525), DB하이텍1우(000995) 등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도 전체적으로 좋지 못합니다. 현재 포스팅 작성시간 12시 15분 기준, -0.53% 하락한 868.32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36종목, 보합 87종목, 하락 711종목 등으로 기록되고 있습니다.

     

    코스닥 업종별로 보면 반도체 업종은 오늘 좋습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영향인지, 에스티아이, 티에스이, 원익머트리얼즈, 원익IPS, 동진쎄미켐 등이 5% 이상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고, 인텍플러스, 엘아이에스, 테스, 와이아이케이, 서울반도체, SK머티리얼즈, 유니셈, 하나머티리얼즈, 텔레칩스, 엘비세미콘, 윌덱스, 아나패스, 메카로, 미코, 실리콘웍스 등이 동반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 외의 업종들은 대체적으로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데, 코스닥 제약주도 오늘 힘을 쓰지 못하고 있습니다. 안트로젠과 셀트리온제약이 -5%대의 하락을 보이고 있고, 애니젠, 바이넥스, 메디포스트, 인트론바이오, 오스코텍, 피씨엘, 비씨월드, 나이벡, 대성미생물, 메디톡스, 삼천당제약, 제노포커스, KPX생명과학, 삼아제약, 테고사이언스, 대봉엘에스, CMG제약, 녹십자엠에스 등이 동반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에서는 상한가가 한종목 기록되고 있습니다. 에이씨티(138360) 라는 화장품 원료 기업인데, 최근 고객사인 아모레퍼시픽 등이 중국인 관광객 증가 등으로 매출 신장이 예상되면서 수급이 몰리는 것으로 알려져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오늘의 테마주는 반도체 업종과 3D낸드(NAND) 업종 테마가 가장 좋습니다. 전체적으로 오늘의증시가 하락장을 보이는 가운데,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외국인들의 매수세로 인해 상승 흐름을 타면서 반도체 업종 전반에 걸쳐 좋은 기운을 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3D낸드 관련주들이 좋은 모습을 보이는데, 케이씨텍을 포함하여 원익머트리얼즈, 원익IPS, SK하이닉스, 테스, 솔브레인, 테크윙, SK머티리얼즈, 유니테스트, 한솔케미칼, 삼성전자 등의 종목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시장에서 따로 크게 테마주는 움직이지 않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개별 테마로 우선주들이 요즘 시세가 좋은 것 같습니다.

     

    저는 월요일도 사실상 쉬어 나흘 정도를 쉬었더니, 연휴 휴유증이 와서 그런지 오늘 굉장히 피곤한 하루입니다. 구독자분들은 괜찮으신지 모르겠습니다. 오늘 날도 좋은 날이니까 슬슬 힘내야겠습니다. 시장이 좋지는 않지만 모두 오후장 끝날 때까지 긴장의 끈 놓지 말고 좋은 수익들 거두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