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바이오 냉동고라고 하니 조금 생소할 수 있습니다. 일반 냉장고나 냉동고는 알아도 바이오 냉동고라니, 의문 부호가 붙을 수 밖에 없습니다.

 

TV에서 연구원들이 시험관에 동물들의 피를 뽑거나, 다른 물질들을 가지고 있는 것을 많이 보셨을 겁니다.

 

이런 시험관에 든 물질은 냉동 보관이나 냉장 보관이 필수적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일신바이오베이스라는 기업은 바로 이런 시험관을 보관하는 냉동고를 만들어 판매하는 기업이라고 생각하면 조금 쉬울 것 같습니다.

 

일신바이오(068330)생명공학의 연구 및 식품, 제약업체의 생산, 연구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초저온냉동고나 동결건조기, 플랜트형 동결건조기 등을 제조하여 판매하는 바이오장비 전문 기업입니다.

 

신약을 개발하는 바이오 기업이 아니라, 그러한 바이오 산업을 보조해주는 바이오장비 산업 관련 주식회사로 현재 세계 일류상품인 초저온냉동고 등 기초바이오장비를 연간 5,000대 이상 양산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해외시장 확대를 목표로 2011년까지 130억원을 투자하여 경기도 동두천에 세계 최고 수준의 바이오장비 생산설비를 갖추고 생산성 향상 및 성능 개발에 매진하는 기업입니다.

 

일신바이오

2011년 삼성에 동결건조기를 공급했다는 이유로 삼성바이오 관련주로 테마를 타고 있습니다. 삼성이 주력 사업인 전자 외에 바이오를 양대 주력 사업으로 키우겠다고 밝혔는데, 이러한 이슈로 인해 일신바이오의 주가가 움직이기도 합니다.

 

 

 

 

지난해 바이오 냉동고 시장이 꽁꽁 얼어붙으면서 매출이 소폭 감소하고 영업이익도 감소했지만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개선되면서 올해 실적 성장성을 보일지도 기대가 되는 기업입니다.

 


 

 

위의 차트는 일신바이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4월 중순 삼성이 바이오 사업을 키운다는 소식에 강한 상승세를 보였고, 이후 조정을 보이다가 2500 부근에서 바닥을 다지더니 최근 다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월요일과 화요일 음봉이 나오기는 했지만 현재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았고, 2600 부근 아래로는 단기 매물대 지지선도 강하게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도 매수 시점을 잡고 있는 종목입니다.

 

지난 4월부터 이어지는 1차 추세선은 현재 253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 추세선 부근에서는 기술적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이를 이탈할 가능성에도 대비해 놓고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령, 현재가 부근에서 1차 진입한다면 2차 진입 시점은 1차 추세선을 이탈 후 매물대 지지를 받는 것을 확인하고 진입하되, 최종 손절라인은 지난 2월부터 만들어진 추세선을 기준으로 잡고 보는 대응방식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은 약한 구간이지만 3000 부근 위로는 지난 4월 쌓인 매물대 저항이 존재합니다. 이 부근까지 상승했을 때, 위의 매물을 소화하는 모습을 보인다면 목표가를 더 크게 보아도 좋습니다.

 

하지만 이를 소화시키지 못할 경우 재차 하락 파동이 나올 우려가 있으니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목표가로 보고 대응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바이오 냉동고 관련주 일신바이오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일신바이오를 이번주 관심 종목으로 편입한 것은 주봉차트를 보고나서입니다.

 

조금 공격적이었다면 그 전주 하락하다가 20주 이동평균선을 딛고 올라올 때를 매수 시점으로 잡아 이미 수익중이겠지만 제 투자 스타일상 공격적인 투자 보다는 보수적으로 접근하기 때문에 이번주 관심 종목으로 선택했습니다.

 

이렇게 보듯이, 꼭 저처럼 신중한 것이 좋은 것만은 아니라는 겁니다. 때로는 공격적인 투자도 필요한데, 저도 여전히 공부가 더 필요합니다.



 

주봉차트상 지난해 9월 저점 대비 약 42.82% 올라와 있는 상황이지만 추세선을 따라 상승 흐름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번 저점 이후로는 삼성 바이오와 연관되는 시세가 나오면서 비교적 강한 장대 양봉이 나왔고, 최근까지 조정이 나오다가 다시 반등이 나오려는 모습이 보입니다.

 

5주 이동평균선을 제외하고는 대체적으로 상승 흐름을 보이고있습니다.

 

위로 매물대 저항도 3000 부근 부터는 재차 강해지고 현재도 2800 부근까지는 매물대 싸움을 하고 있지만 아래로 매물대 지지선도 그보다 더 강해 보이기 때문에 하락하더라도 큰 하락보다는 완만한 하락이 나올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매물대 지지선이 있는 종목은 하락시, 비교적 급락보다는 완만한 하락을 보이기 때문에 추가 진입을 할 수 있는 여건이 상대적으로 높아 개인적으로 이런 종목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일신바이오를 중장기적인 관점으로 차트를 보고 대응해본다면 지난해 9월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추가 진입 시점으로 잡고, 최종 손절라인은 240주 이동평균선이 있는 2080 부근으로 잡고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일신바이오의 지난해 실적은 2016년에 비해 줄어드는 모습을 보였는데, 올해는 1분기부터 좋은 실적을 기록했고, 부채비율도 높지 않은 기업이기 때문에 재무 리스크는 현재로서는 크지 않은 기업이라고 봅니다. 때문에 중장기적인 관점으로 보기에도 괜찮은 종목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