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주소남의 대진디엠피(065690) 주가 간단 차트 분석[3d 프린터 주식]

by 주소남 2018. 6. 24.

목차

     

    즐거운 주말, 현재 우리나라와 멕시코의 월드컵 경기가 치뤄지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3D 프린터 주식 대진디엠피(065690) 입니다.

     

    대진디엠피는 프린터 제품에 들어가는 핵심 고무 롤러류 및 블레이드류와 LED PKG, LAMP의 제조와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프린터 부품이 전체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할 만큼 크기 때문에 대진디엠피는 3D 프린터 관련주로 주가가 움직이기도 하며, 예전에 관련주 4차산업 총정리 포스팅에서도 잠시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3D 프린터 관련주 대진디엠피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일봉차트를 보면 파동을 그리면서 점차 우상향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고, 현재는 아래 위로 매물대 지지와 저항이 비교적 강한 구간인 것 같습니다.

     

    지난 1월 말부터 올라오는 1차 추세선은 42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2차 추세선은 389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본인의 투자 역량에 따라 추가 진입 여력이 없거나 조금 빠르게 대응하실 분들은 현재 4200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그렇지 않고 조금 더 보겠다 하시는 분들은 꼬리까지 포함한 2차 추세선을 위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단기 이동평균선들이 수렴하고 있으며, 파동 흐름상 단기 상승 파동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이지만 시장 상황이 불안해 매물대 하단인 439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3d 프린터 주식

    대진디엠피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지난 2주 동안 음봉을 보이기는 했지만 이동평균선도 이탈하지 않았고, 추세 흐름은 이탈하지 않았습니다.

     

     

    몸통만 포함한 1차 추세선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언제든 추가 반등이 나올 수 있지만 현재가 대비 1차 추세선과 괴리감이 있어, 이 부근까지 일시적으로 하락파동이 나올 수 있다는 점도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하실 분들은 체크 하셔야 합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 중 조금 빠르게 대응하실 분들은 40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1차 추세선 부근에서 추가진입을 생각하는 것이 좋겠고, 그렇지 않은 분들은 손절라인을 3670 부근 매물대 하단까지 내려 놓고 대응해도 좋습니다.



     

    다만, 현재가 부근에서 비중이 높거나 단기적으로 본다면 최종 손절라인을 3570 부근으로 잡고 보기에는 괴리감이 있는 가격대이고, 현실적으로도 쉽지 않습니다.

     

    즉, 자신의 상황에 대입하여 주식을 대응하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다행히 대진디엠피는 올해 실적 전망이 긍정적이라고 합니다.

     

    올해 1분기 실적도 지난해 두배 넘는 흑자를 기록했고, 예상 컨센선스 전망도 지난해 적자를 딛고 올해 큰 폭의 실적 성장성을 달성할 수 있다고 보기 때문에 실적 성장성은 괜찮을 것 같습니다.

     

    부채비율도 안정적이어서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기 괜찮겠지만 현재는 저점 대비 50%넘는 상승세를 보였기 때문에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지켜주는지, 이탈하는지 체크해 보고 대응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