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말들 잘 보내셨습니까. 이번주 주말은 미세먼지도 많았고, 월드컵 우리나라 경기도 있었던 한 주였던 것 같습니다.

 

오늘 증시는 현재까지 양호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 코스닥 모두 지수 자체는 소폭 하락하고 있지만 중소형주 위주로 상승이 나와 상승 종목수가 조금은 더 많은 약보합 상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증시는 수소차관련주가 시장에서 크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정부와 기업들이 글로벌 수소자동차 시장 선점을 위한 수소차 산업생태계 구축에 5년간 2조 6천억원을 투자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수소차관련주들이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습니다.

 

이번주 내로

수소차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을 해서 구독자분들께 좋은 정보 전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수소차 관련주 포스팅 완료했습니다.)

 

 

 

지난 주말간 미국 뉴욕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다우지수가 에너지주 상승에 힘입어 +0.49% 상승했지만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은 -0.26% 가량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S&P500지수 역시 -0.45% 가량 하락했습니다.



 

반면에 유럽증시는 모처럼 시원한 반등을 보였습니다. 영국증시와 프랑스증시, 러시아증시를 비롯하여 포르투갈, 스위스, 오스트리아, 네덜란드, 노르웨이 증시 등이 모두 1% 이상 지수가 상승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현재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약보합과 강보합을 왔다갔다하면서 등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지수는 약한 하락을 보이고 있지만 영양가가 없는 장은 아닙니다. 현재 포스팅 작성 시간 11시 50분 기준, 코스피지수는 -0.29% 하락한 2350.34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445종목, 보합 68종목, 하락 371종목 등으로 지수 하락에도 불구하고 중소형주가 어느 정도 강세를 보이면서 상승 종목수가 더 많은 상황입니다.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철도 관련주가 포함된 철강금속 업종 흐름이 좋습니다. 남북 철도 논의가 본격화된다는 소식에 코스피에서 철강금속 업종이 좋은 모습을 보이는데 대장주인 포스코가 +3%대 상승을 보이고 있고, 풍산, 포스코강철, 고려아연, 동부제철, 황금에스티, 현대비앤지스틸, 이구산업, 현대제철 등이 동반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건설업종도 대체적으로 양호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태영건설과 삼부토건, GS건설 등이 +4%대 상승을 보이고 있고, 이 외에도 삼호, 삼호개발, 대림산업, 금호산업, 대우건설, 범양건영, 남광토건, 현대건설, 한전KPS, 한진중공업, 동아지질 등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오늘 통신주는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KT가 강보합을 보이고는 있지만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 등이 -2%대 하락을 보이고 있고, 인스코비 역시 하락세를 보입니다.

 

전체적으로 오늘 중소형주는 강세인데 반해 대형주 위주 하락이 나오고 있는데, 대형주 중 SK하이닉스와 삼성바이오로직스, SK텔레콤, LG유플러스, 오뚜기, 메리츠화재, 녹십자, 강원랜드, 삼성전자 등이 하락하면서 코스피지수를 끌어내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 코스닥 지수는 11시 30분 이전까지만해도 약세를 보였지만 현재 정오가 다 되가는 시점에서 플러스 전환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0.27% 상승한 832.54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두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95종목, 보합 74종목, 하락 470종목 등으로 하락 종목에 비해 상승 종목이 많은 괜찮은 장입니다.

 

 

코스닥시장에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는 업종은 수소차 관련 테마를 탄 운송/부품주입니다. 특히 수소차 관련주들이 강한 상승세를 보이면서 자동차 업종 부품주가 상승세를 보이고 잇는데, 구영테크와 우수AMS, 성창오토텍, 삼보모터스, 청보산업 등이 모두 +10% 이상 급등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유니크와 엠에스오토텍, 호자니, 대성파인텍, 동방선기, 인화정공, 우리산업, 에이치엘비, 코리아에프티, 오리엔탈정공, 대양전기, 서진오토모티브, 유니테크, 세동, 에스제이케이 등도 동반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다음으로 좋은 모습을 보이는 업종은 비금속업종입니다. SG가 +7%대 상승을 보이면서 가장 강한 상승을 보이고 있고, 시가총액 비중이 큰 포스코켐텍이 +3%대 상승을 보이면서 업종을 이끌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넥스턴, 국영지앤엠, 서산, 미래SCI, 동양파일, 고려시멘트, 유진기업, 모헨즈 등이 약한 상승세를 보이며 뒤따라가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에서 전체적으로 좋지 않은 업종은 없습니다. 혼조세를 보이는 업종이 많은데, 반도체 업종과 IT H/W 업종 그리고 금융업종 등이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시장에서는 현재 상한가가 두종목 기록되고 있는데, 디딤(217620)과 테라셈(182690) 입니다. 디딤은 품절주 테마에 부합하는 것으로 보이고, 테라셈은 CCTV, 블랙박스 관련주로 테마군에 편입되어 있는데 두 종목 모두 언론에 뚜렷한 상한가 이유는 나오지 않은 상황입니다.

 


 

 

오늘의 테마는 당연

수소차 관련주

입니다. 정부가 수소차 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하여 2조 6천억원 규모의 투자를 한다는 소식에 오늘 오전장에서는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수소차 대장주로 우수AMS가 치고 나가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제이엔케이히터와 일진다이아, 국일제지 등도 +15% 이상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이엠코리아와 코오롱머티리얼즈, 삼보모터스, 성창오토텍, 유니크, 뉴인텍, 평화홀딩스 등이 +10% 안팎의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풍국주정, 지엠비코리아, 화진, 삼화전자, 글로벌에스엠, 뉴로스, 우리산업, EG, 세종공업, 인지컨트롤스, 대우부품 등이 동반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주 안으로 수소차 관련주 총정리가 필요할 듯 싶습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시장이 지지부진할 줄 알았는데, 다행히 잘 버텨주는 모습을 보니 기분이 좋습니다.

 

오후장은 더 많은 종목들이 상승 흐름을 보이길 바라면서 6월 25일 정오 증시체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