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주소남의 덕산네오룩스(21342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아이폰X 관련주]

by 주소남 2018. 7. 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아이폰X 관련주 덕산네오룩스(213420) 입니다. 덕산네오룩스는 2014년 말, 덕산하이메탈로부터 인적분할하여 신설된 법인으로 전자부품 제조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덕산네오룩스의 주요사업은 아몰레드 유기물 재료 및 반도체 공정용 화학제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화학소재 사업으로 OLED 사업에서는 기존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LCD와 경쟁하여 꾸준히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덕산네오룩스는 삼성디스플레이 협력사로 아이폰 뿐만 아니라 갤럭시S8 시리즈에 OLED 레드 소재를 공급했습니다. 또한 아이폰8과 아이폰X에 들어갈 OLED 소재를 공급하는 등 아이폰X 관련 테마를 형성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아이폰X 테마주 덕산네오룩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았을 때, 상승 파동도 있었지만 전체적으로 저점을 계속 낮추어가며 우하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장기 이동평균선들로 미루어 보았을 때, 꽤 오랫동안 하락이 이어져오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저점 13950 부근을 확인하고 단기 반등 상승추세 흐름을 보이고 있는데,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한 상황입니다.

     

    즉, 현재가 부근에서 추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거래량은 회전되어야 하고, 장중에 위의 매물대 저항 물량을 일부라도 소화하는 모습을 보여주어야 상승 흐름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매물대를 저항으로 인식하고 하락파동으로 내려올 경우,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본다면 7월 초부터 짧게 만들어진 추세선인 147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단기적으로 본다면 141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추세선 이탈시 추가 진입이 가능하다면 전저점인 1395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보는 등 본인의 상황에 맞게 응용하여 대응할 필요가 있습니다.

     

    대응에 정답은 없습니다. 차트를 분석한다고 하여도 저점과 고점을 정확히 알 수 없기 때문에, 대응이 중요한데, 이 대응은 본인의 평단가와 단기적인지 장기적인지의 관점 여부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개개인마다 대응이 모두 다를겁니다.

     


     

     

    위의 차트는

    아이폰X 관련주

    덕산네오룩스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지난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9월 한번, 올해 초 한번 이탈하는 모습을 보였는데, 올해초 이탈 당시부터 지금까지 지속된 하락 흐름이 나오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저점을 갱신해나가면서 현재가 아래로 지지라인은 약하고 위로 물려있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은 강하게 남아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답답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만에 하나 추가 하락이 나올 경우,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어쩌면 급락도 나올 수 있는 위치인 만큼 섣부르게 진입하기에도 어느 정도 리스크가 있는 위치입니다.

     

    덕산네오룩스는 실적이 괜찮고, 부채비율도 낮은 좋은 기업이기 때문에 차라리 매물대 이탈시 주가가 흔들릴 때를 진입 시점 및 추가진입 시점으로 잡고 중장기 대응하는 것이 어쩌면 더 나을지 모르겠습니다.

     

    아이폰X 판매가 생각보다 부진하지만 하반기 아이폰에 대한 기대감도 서서히 살아날 것으로 기대되고, 그동안 주가도 과도하게 하락한 바가 없지 않아 있기 때문에 조금 여유를 가지고 보아도 괜찮을 종목입니다.

     

    다만 차트를 놓고 보았을 때는 우선 지난주 저점인 13950 부근을 이탈하면 크게 흔들릴 우려가 있어, 이를 이탈시 추가진입한다는 생각으로 홀딩하고,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12700 부근까지 내려 놓고 대응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