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데카시스템(18341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코넥스 상장기업)

by 주소남 2018. 7. 14.

목차

    안녕하십니까, 찜통 같은 더위의 주말 소개해드릴 종목은 코넥스 상장기업 데카시스템(183410) 입니다. 데카시스템은 코넥스 상장기업으로 2003년 설립되어 GPS와 첨단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골프장의 홀과 코스에 대한 거리 정보를 정확히 알려주는 휴대용 골프거리측정기를 연구개발 및 판매하는 벤처기업입니다.

     

    사실, 데카시스템은 차트 분석을 할 것이 없습니다. 아래 차트를 보면 아시겠지만, 코넥스 상장기업이기 때문에 유동성도 좋지 않고, 차트가 왜곡되어 있어 차트 분석은 필요 없습니다.

     

    전종목 분석을 목표로 하고 있기 때문에, 그냥 지나칠 수 없어 이번 시간에는 데카시스템에 대한 기업 설명 위주로 포스팅이 이루어지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데카시스템은 핵심 기술을 바탕으로 한 미국, 유럽, 호주, 일본 내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키면서 지속적으로 수출 증대에 집중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데카시스템 주가 일봉차트인데, 크게 신경쓸 것 없습니다. 코넥스 상장기업은 상하한가가 +-15%이고, 유동성이 부족해 1,2주 만으로도 상한가가 만들어지기 때문에 차트 분석에 굳이 연연할 필요는 없습니다.

     

    데카시스템은 비상장사 2개사를 계열회사로 보유하고 있었는데, Deca International과 GolfBuddy Europe 중, GolfBuddy Europe를 지난해 청산함에 따라 연결대상 종속기업에서 제외되었습니다.



    우리나라는 2014년 1월 기준으로 전국에 운영 중인 골프장이 545개소(회원제 259개소, 대중제 286개소)라고 합니다. 매해 증가추세를 보이고, 골프용품 시장규모도 증가추세이지만 아쉽게도 데카시스템의 실적은 안녕하지 못합니다.

     

    데카시스템은 수익성이 악화되고 있고, 매해 매출액도 줄어들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부채비율도 지난해 말 기준, 378.28%에 달하기 때문에 재무 건전성에도 현재로서는 빨간 불이 켜져있습니다.

     


     



    주봉차트상 차트 분석이 될까 싶었는데, 역시나 의미 없을 것 같습니다. 수급이 원활하다면

    코넥스 상장기업

    이라고 하더라도 어느 정도 차트 분석을 할텐데, 지난주 거래량이 단 5,744주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차트는 큰 의미가 없습니다.

     

     

    데카시스템

    은 최근 (주)골프존뉴딘홀딩스 계열회사 임원인 정주명 씨가 새로운 대표이사로 취임했고, 다음달 24일 상호변경 및 사업목적 추가로 인해 주주총회 소집 결의 공시를 낸 상태입니다.

     



    현재 수익성이 계속해서 악화되고 있어, 신규 사업을 추가하려는 것인지 자세히 찾아보지는 않았지만, 대표이사 변경후 무언가 변화가 일어날 조짐은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코넥스 종목은 따로 투자를 하지 않기 때문에 데카시스템 간단 분석 포스팅은 이쯤에서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만일 추후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을 하거나, 유동성이 풍부해진다면 다시 한번 차트 분석을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