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7월 17일 정오 증시체크(가상화폐 관련주 상승)

by 주소남 2018. 7. 17.

목차

    초복인데, 점심으로 삼계탕들 드셨는지 모르겠습니다. 7월 17일 제헌절 증시체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강보합인 플러스로 시작했지만 현재는 약보합 마이너스를 보이고 있습니다.

     

    어제도 오후장으로 갈수록 지수가 밀리는 느낌이 있었는데, 오늘도 그와 비슷한 느낌입니다. 현재도 시간이 조금씩 지남에 따라 지수가 조금씩 내려 앉는 모습입니다.

     

    가상화폐 시장이 모처럼 활기를 띄면서 주식시장에서도

    가상화폐 관련주

    들 일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기술투자가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는 가운데, 가상화폐와 관련된 사업을 하는 기업들의 주가 흐름이 좋습니다.

     

     



    전날 미국 뉴욕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2분기 실적시즌이 본격화되었고, 은행주의 랠리 속에 다우지수는 +0.18% 상승했지만 기술주의 부진으로 인해 나스닥 지수는 -0.26% 하락했습니다. S&P500지수 역시 -0.10% 하락했습니다.

     

    유럽증시도 어제 전체적으로 좋지 못했습니다. 영국증시를 비롯하여 프랑스, 러시아, 이탈리아, 헝가리, 네덜란드, 노르웨이 등 주요 유럽 증시가 하락했고, 라트바이 증시가 -2.24% 가량 하락하면서 가장 큰 폭의 하락을 보였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도 전체적으로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일본 니케이225 지수가 어제에 이어 오늘도 상승세를 보이고는 있지만 중국 증시와 홍콩증시, 대만증시와 인도증시 모두 대부분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은 강보합으로 출발해 현재 약보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지수는 현재 -0.08% 하락한 2300.22포인트를 기록하고 있고, 2300 포인트를 간신히 지키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360종목, 보합 73종목, 하락 456종목 등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조금 더 많은 상황으로, 아침에 비해 조금씩 장이 밀리고 있습니다.

     

    오늘 시장에서 뚜렷하게 강세를 보이는 업종은 없습니다. 철강금속 업종 지수가 가장 좋은데, 이는 시가총액 비중이 큰 POSCO가 +2%대 상승을 보임과 동시에 대양금속과 알루코, 풍산, 대창, 동부제철, 현대제철 등의 상승세가 지수를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종이목재 업종은 전반적으로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솔제지가 -3%대 하락을 보이고 있고, 무림페이퍼와 컨버즈, 무림P&P, 대영포장, 아세아제지, 수출포장, 신대양제지 등의 제지 관련주들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지수도 오늘 상승으로 출발했지만 현재는 마이너스로 전환된 상황입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0.40% 하락한 822.41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480종목, 보합 108종목, 하락 646종목 등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더 많은 가운데, 상승업조에 비해 하락 업종이 더 많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인터넷, 방송서비스, 운송/부품, 통신/방송, 금속, 오락, 통신서비스, 음식료담배, 기타제조, 종이/목재, 기계 장비, 건설, 운송, 섬유/의류, IT부품, 화학 업종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중, 종이/목재 업종이 전반적으로 부진한데, 동화기업과 국일제지, 삼보판지, 크린앤사이언스, 대림제지, 대양제지, 삼륭물산, 무림SP, 한국팩키지 등이 모두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대로 금융업종 지수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데, 이는 가상화폐 관련주의 영향이 큽니다. 가상화폐 관련주로 여겨지는 우리기술투자가 +20%대 상승을 보임과 동시에, SBI인베스트먼트, DSC인베스트먼트, 에이티넘인베스트, 글로벌텍스프리, 비츠로테크, 대성창투, 팍스넷, 티에스인베스트먼트, SV인베스트먼트 등 가상화폐 관련 사업을 하는 기업들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테마주는 역시 가상화폐 관련주 테마입니다. 우리기술투자가 대장으로 치고 나가고 있고 그 외에도 비덴트, SBI인베스트먼트, SCI평가정보, 케이피엠테크, 옴니텔, 한일진공, 에이티넘인베스트, 씨티젠, 위지트, 버추얼텍 등이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정오가 막 지나가고 있는데, 지수는 여전히 약세를 보이고 있고, 제가 일전에 이야기한대로 하락 파동이 한번 더 나오면서, 전저점을 지켜주는 모습을 보인다면 8월에는 상승장을 기대해 볼 수 있는 만큼, 만일 이번 하락파동이 나올 때 어디서 지지를 받는지가 굉장히 중요할 것 같습니다.

     

    오늘 복날이라고 합니다. 몸보신들 하시고 남은 오후장도 힘내서 수익들 내시기를 바라면서 7월 17일 정오 증시체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