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주소남의 동국실업(00162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새만금 테마주]

by 주소남 2018. 7. 2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새만금 테마주 동국실업(001620) 입니다.

     

    동국실업은 코스피 시장에 상장한 현대기아차 및 현대모비스 1차 부품 공급 협력사입니다. 플라스틱 가스 사출성형과 콘솔, 크래쉬패드, 글로브박스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 공급하는 기업입니다.

     

    갑을상사 그룹에 속해있고, 지난 2013년 독일 ICT사를 인수하여 유럽 자동차부품 시장에 진출했고, ICT 사는 3년 연속 흑자를 달성했으며, 중국 염성공장에 2만 ㎡ 부지를 추가 확보하여 3공장을 신축하기도 했습니다.

     

    동국실업은 새만금에 10만평 규모의 토지를 보유하고 있고, 계열사 국인산업이 군산군장산업단지에 토지를 보유하고 있다는 이유로 새만금 테마주로 언급되는 종목입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동국실업 주가 일봉차트를 확인해보면, 지난 5월 중순 단기 고점 이후 7월 초까지 하락 추세가 이어졌고, 이후 반등하다가 최근 다시 연속 음봉이 나오면서 단기 하락추세로 전환되었습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하여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매물대 하단인 1075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두거나, 전저점인 105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조금씩 분할로 진입한다면 1075 부근까지 분할로 접근하되, 지난 4월초 저점인 105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한다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현재가 위로 120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아 이를 목표가로 설정하는 것이 좋은데, 이 위로는 매물대 부담이 강하기 때문에 상승시 위의 매물을 소화하는지 체크해 주어야 하는 자리입니다.

     

    현재 1000 초반 부근에서 반등이 나오고는 있고, 단기적으로 쌍바닥 흐름 완성 후 상승한다면 단기 목표가 부근까지는 반등의 여지가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긴 하락추세가 지속될 수 있어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새만금 테마주

    동국실업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현재 하락추세가 진행되고 있으며, 현재 주가는 모든 이동평균선을 이탈하고, 역배열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가가 중장기 하락추세를 보이는 것은 펀더멘털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큰데, 실적을 보니 지난해 큰 폭으로 적자전환은 물론 당기순이익도 큰 폭으로 적자 전환했습니다.



    올해 1분기는 적자폭이 다소 감소하기는 했지만 영업이익은 여전히 적자 기조를 유지하고 있고, 부채비율도 200%대로 적정 비율을 넘어서기 때문에 주봉차트상 위험 구간을 이탈할 때는, 손절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주봉차트상 최저점은 지난해 말 1000 부근인데, 현재가 대비 13% 밖에 차이나지 않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해 조금 길게 대응한다면 105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손절라인은 10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새만금 테마 모멘텀을 가지고 있지만 크게 부각되지 않고 있고, 뚜렷한 상승 모멘텀이 없기 때문에 우선은 실적 회복이 먼저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