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7월 26일 마감 코스피&코스닥 증시체크

by 주소남 2018. 7. 26.

목차

    오늘 개인적으로 일이 있어 정오 증시체크 대신 마감 증시체크 포스팅을 하게 되어 구독자분들께 양해 부탁드립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과 코스닥 시장 모두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최근 하락이 강했던 코스닥 시장이 +2.17% 상승하면서 비교적 강하게 올라왔고, 코스닥 시장도 전저점을 이탈하지 않고, 바닥을 형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은 고무적입니다.

     

    내일 증시가 괜찮게 끝난다면 다가오는 8월은 괜찮은 반등장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데, 과연 생각대로 움직여줄지 모르겠습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은 +0.51%로 출발하여 +0.71% 상승한 2289.06포인트로 마감했습니다. 특히 중소형주 위주로 상승이 나오면서 상승 종목 숫자도 많은 영양가 높은 상승장이었습니다.

     

    상한가 두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40종목, 보합 57종목, 하락 198종목 등으로 상승 종목이 하락 종목에 비해 세배 넘는 모습을 보인 오랜만에 영양가 높은 장이었습니다.

     

    업종 전체적으로도 상승 업종이 많습니다. 특히 섬유의복 업종과 종이목재 업종이 전체적으로 상승세를 보였는데, 섬유의복 업종에서는 대표적으로 메타랩스, F&F, 신원, 인디에프, 한섬, 신영와코루, 방림, 일신방직 등이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또한 종이목재 업종에서는 이건산업과 한솔홈데코, 컨버즈, 모나리자, 수출포장, 깨끗한나라, 무림P&P 등이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코스피 금융 업종에서는 증권업종의 상승세보험업종의 하락세가 극명하게 갈렸습니다. 증권업종에서는 키움증권, 한화투자증권, 대신증권, 유안타증권, 현대차투자증권, DB금융투자, 신영증권, 유안타증권, SK증권, NH투자증권, 메리츠종금증권, 미래에셋대우, 교보증권, 유진투자증권 등이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반면 보험업종에서는 DB손해보험과 삼성생명, 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 현대해상, 한화생명, 롯데손해보험, 아이엔지생명 등이 하락하면서 전체적으로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에서는 상한가가 두종목 나왔는데, 비료 관련주로 알려진 조비(001550)와 대북관련 테마를 타는 남광토건(001260)이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은 모처럼 시원한 반등이 나왔습니다. +0.83% 상승하면서 시작한 코스닥 지수는 종가기준으로 가장 높은 고가를 달성하면서 +2.17% 상승한 765.15 포인트를 기록하면서 마감했습니다.

     

    지수만 오른 것이 아니라, 상승 종목이 많았다는 것도 고무적입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상한가 한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969종목, 보합 72종목, 하락 198종목 등으로 상승 종목이 월등히 많은 하루였습니다.

     

    오늘 출판매체 업종을 제외하고는 모든 업종이 상승하면서 마감했는데, 출판업종도 큰 하락이라기 보다는 시가총액 비중이 큰 카카오M이 하락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정부에서 2조원 규모로 국내 바이오기업 신약 개발 지원산업을 다음달부터 추진한다는 소식에 제약주들 흐름이 좋았는데, 제노포커스를 비롯하여 오스코텍, 삼천당제약, 애니젠, 퓨쳐켐, 아스타, 바이넥스, 메타바이오메드, 대화제약, 테고사이언스, 차바이오텍 등이 +5% 이상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휴온스, 앱클론, 콜마비앤지, 코미팜, 대한뉴팜, 셀루메드, 나이벡, 휴메딕스, 코오롱생명과학, 이수앱지스, 대한약품, 케어젠, 프로스테믹스, 팬젠, 강스템바이오텍, CMG제약, 우진비앤지, 알리코제약, 한스바이오메드, 서울제약, 안트로젠, 조아제약, JW신약 등이 상승하면서 마감했습니다.



    엔터주도 모처럼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JYP Ent. 를 비롯하여 덱스터, SM C&C, SBS콘텐츠허브, 아난티,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에스엠, 스튜디오드래곤, 에프엔씨엔터, 아이오케이, 키이스트, 큐브엔터테인먼트, 화이브라더스, 이매진아시아, 쇼박스, 초록뱀 등이 상승했습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에서는 상한가가 한종목 기록되었는데, 토필드(057880)세계 1위 바이오인식기업 지케이테코와 합작 회사를 설립한다는 소식과 정부의 2조원 규모 바이오 지원이 부각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한 것으로 보입니다.

     

    부디 내일도 이런 상승장이 이어져, 8월은 7월보다는 나은 주식시장이 되었으면 합니다. 내일은 정오 증시체크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하루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