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7월 27일 정오 해외증시&특징섹터 체크(원자력발전소해체 관련주 상승)

by 주소남 2018. 7. 27.

목차

    7월의 마지막 금요일, 7월 27일 정오 증시체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우리나라 증시는 괜찮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스피에서는 외국인들의 매수세가 강하고, 코스닥 시장에서는 현재까지 개인들의 매수세가 강한 와중에 지수는 상승하고 있고, 상승 종목 숫자도 하락 종목 숫자에 비해 조금은 많기 때문에 체감으로도 괜찮은 장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번주 코스피 지수는 더이상 하락하지 않은채 쌍바닥을 만들길 바랬고, 코스닥 지수는 주봉차트상 추세선인 760 포인트를 종가기준으로 이탈하지 않기를 바랬는데, 현재까지는 유지되고 있고 이렇게 끝난다면 그나마 8월달은 증시가 조금 숨통을 트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전날 해외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우선 미국 증시는 무역전쟁 리스크가 어느 정도 완화되면서 다우지수가 +0.44% 상승했지만, 페이스북이 전일 대비 -19% 가량 급락하면서 사상 최대 폭락을 보였고, 이는 나스닥 지수에 반영되어 나스닥지수를 -1.01% 하락시키는 결과를 낳았습니다.

     

    S&P500지수는 -0.30% 하락하면서 장을 마감했는데, 미국과 EU간의 무역 합의에 따라 어느 정도 리스크가 완화되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유럽증시는 전반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특히 독일과 프랑스, 이탈리아, 스위스, 덴마크, 헝가리, 폴란드 증시가 +1% 이상 강한 상승세를 보였고 이외에도 영국과 러시아, 그리스 등 주요 유럽 증시도 대부분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오늘 현재까지 우리나라를 포함하여 일본과 대만, 필리핀 증시 등은 비교적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중국 증시가 -0.4% 가량 하락하고 있고 우리나라 증시도 포스팅 작성을 하는 중에도 조금씩 빠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주식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테마군은 원자력발전소해체 관련주입니다. 원자력발전소해체 관련 테마를 가지고 있는 우리기술을 비롯하여 비에이치아이, 오르비텍, 대창솔루션, 유진, 유지인트, 한국테크놀로지 등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정부에서 2021년까지 원전 해체 등의 원자력 전문 인력을 800명 가량 양성하면서 탈원전 속도를 높이고 있어 이에 대한 기대심리로 테마군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외에는 오늘 3D 낸드 관련 반도체 종목들의 흐름이 좋습니다. 현재까지는 원익IPS가 +12%대의 상승세로 대장주 모습을 보이고 있고, 테스와 유진테크, 원익QnC, 한솔케미칼, 후성, 피에스케이, 유니테스트 등이 따라가고 있으며, 대장주인 SK하이닉스도 사상최대실적을 달성하면서 오늘 3%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시장 흐름은 양호합니다. 곧이어 코스피와 코스닥을 점검하는 포스팅이 이어지니 구독자분들은 이어지는 포스팅도 함께 체크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