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주소남의 동성코퍼레이션(102260) 주가 간단 차트분석[지주사]

by 주소남 2018. 7. 29.

목차

    주말 잘 보내셨습니까.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지주사 동성코퍼레이션(102260) 입니다. 동성코퍼레이션은 2008년 동성화학을 인적분할하여 설립된 지주회사입니다.

     

    2015년 7월 동성하이켐을 합병하고 당시 사명을 동성코퍼레이션으로 변경하였으며,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주로 화학 부문이나 중장비 및 항공부품 그리고 바이오와 그린에너지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동성코퍼레이션들은 이러한 회사들을 관리하고, 동성그룹 계열회사에 관한 경영자문활동과 상표권 관리 등을 종합적으로 수행하는 지주사 역할을 하는 기업입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지주사 동성코퍼레이션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일별 등락폭이 크지는 않으며, 지난 5월 중순 이후로 최근까지 하락추세 흐름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단기 이동평균선 흐름은 역배열 흐름을 보이고있고, 100일간의 차트를 보았을 때, 현재가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습니다.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다는 것은, 주가를 누르는 세력이 마음먹기에 따라 적은 물량으로도 주가를 일시적으로 급락시킬 수 있는 구간이라는 뜻입니다.

     

    아래 주봉차트까지 보겠지만 다행히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어느 정도 남아있어 급랍이 나오지는 않지만 단기적으로 좋지 않은 위치인 것은 사실입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목표가는 이전 추세선이 있는 6450 부근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고, 대응 여부에 따라 데이트레이딩으로 짧게 대응하실 분들은 최근 저점인 581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지주사

    동성코퍼레이션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초반부터 좋은 실적 기대감으로 주가가 상승했지만 이후 실적이 악화되면서 중장기 하락 파동을 보였고, 올해초 재차 강한 상승 흐름을 보였습니다.

     

     

    이후 5월말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했고, 6월 중순 주봉차트상 60주 이동평균선까지 이탈한 이후에는 최근 하락 추세가 조금 더 강해지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560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가 있고,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라인이 아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도 이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놓고 대응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방식은 두가지입니다. 52주 최저가가 5490 부근인데,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던지, 올해 실적 성장성을 믿고 만일 기술적으로 전저점을 이탈하더라도 추가 진입을 고려해 놓고 버틸것인지 말입니다.

     

    다행히 지난 한해 나빠졌던 실적은 현재 1분기 실적만으로도 이미 넘어섰습니다. 남은 분기 적자를 기록하지 않는다면 지난해보다 실적 성장성은 나아질 수 있기 때문에 곧 발표될 2분기 실적발표가 무엇보다 중요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