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주소남의 동양2우B(001527) 주가 간단 차트분석[우선주 테마]

by 주소남 2018. 8. 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우선주 테마 동양2우B(001527) 입니다.

     

    동양2우B는 앞서 소개해드린 동양의 우선주로, 보통주와 비슷한 움직임을 보이다가도 이따금씩 우선주 테마에 올라타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는 등의 모습을 보이는 종목입니다.

     

    특이하게도 동양은 우선주들이 대부분 우선주 테마를 타면서 우선주 테마 대장주 급으로 주식시장에서 여겨지기도 합니다.

     

    즉, 테마를 타면 변동성이 강해지고 상한가 및 하한가 등 변동성이 강하고, 어느 정도 거래량도 받쳐주는 종목이기 때문에 간혹 이러한 시세를 노리고 매매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동양2우B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5월 말 우선주 테마로 인해 굉장히 강한 시세가 나왔고, 이후로 최근까지는 계속된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단기 이동평균선들은 수렴하면서 에너지를 모으고 있고,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흐름이 이어지고 있으며,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있는 모습입니다.



    이동평균선이 밀집한다는 소리는 에너지가 분출될 가능성이 높다는 이야기이기 때문에 다시 한번 우선주 테마를 기대하고 진입한다면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추세선 이탈시에는 반드시 손절 대응하여 리스크를 줄이는 편이 좋습니다.

     

    지난 4월 중순과 최근 7월 말의 저점을 추세선으로 연결하면 이 추세선은 현재 1015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동양2우B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상승한다면 12600 부근부터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해질 수 있는데, 수급만 붙어준다면 뚫지 못할 저항은 아니기 때문에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 선에서 수급이 붙어주는지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우선주 테마

    동양2우B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지난 4월 최저점 9290원과 최고점인 26000원을 보다시피 주가 등락률이 굉장히 강했고, 테마를 타고 그동안 조정이 길게 이어져왔습니다.

     

     

    특히 지난 6월 조정을 받고 추세선까지 이탈하면서 테마를 타기 이전 가격대까지 주가가 내려온 만큼 재차 우선주 테마에 대한 기대감은 있는 가격대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도 10200 부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일봉차트상 추세선과 어느 정도 일치하며,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이 추세선 이탈 시 추가진입까지 생각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세선 이탈시 10000 부근 아래에서 추가 진입을 생각한다면 52주 최저가인 929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그동안 조정을 충분히 받았기 때문에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분명 남아 있을겁니다. 하지만 이 기대감이 실망감으로 바뀐다면 지루한 흐름이 나올 수 있고, 이 지점이 아마도 추세선인 10150 ~ 10200 부근을 이탈할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