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8월 7일 신규상장 기업 디아이티(110990)는 어떤 회사일까

by 주소남 2018. 8. 7.

목차

    8월 7일 오늘 신규상장하는 기업 디아이티(110990)2005년 9월 30일 Vision Solution 기술을 바탕으로 하는 평판디스플레이 검사장비 등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으로 오늘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하는 기업입니다.

     

    자본금 15억 1400만원의 기업으로, 지난해 기준 859억 9400만원의 매출을 기록한 기업입니다. 경기도 화성시 정남면 가장로 335-50에 본사를 둔 기업으로, 삼성증권 주간으로 확정공모가는 10000원입니다.

     

    어제 신규상장한 에스에스알(275630)이 상장하자마자 상한가로 직행한 만큼 오늘 신규상장하는

    디아이티

    도 자연스럽게 관심이 가지만 청약경쟁률이 11.10대 1로 비교적 낮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에스에스알 만큼 상장 효과를 보지 못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디아이티 홈페이지를 확인해보니 디스플레이 및 3차원 솔루션, 광학기술과 레이저 및 New-Biz 등의 사업영역을 확인할 수 있고, 2차전지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디아이티 사업보고서에서 회사가 영위하는 목적사업 부분을 확인하면 디아이티가 어떤 회사인지 조금 더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평판디스플레이 검사 장비와 레이저 응용장비, 2차전지 필름 검사장비 등을 제조 및 판매하기 때문에 디스플레이 관련주와 2차전지 관련주 등의 테마군에 속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아래 목적사업에 추가된 업종을 모두 하고 있지는 않지만 추후 관련된 사업도 진행할 수 있다는 정도 체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디아이티 종속회사로는 DIT Precision Equipment(Shanahai) Co., LTD가 있고, 이 기업은 역시 평판디스플레이 검사장비 유지보수를 주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 협력회사이기 때문에 향후 출시되는 삼성의 스마트폰인 갤럭시노트9 등과 관련되어 움직일 수도 있습니다.

     

    디아이티는 박종철 대표(28.7%)외 7인이 지분 70.8%를 보유중이기 때문에 나머지 주식이 오늘부터 유통 가능합니다.

     

    박종철 디아이티 대표는 "코스닥 상장을 계기로 더 큰 도약을 이루어 주주가치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포부를 밝혔는데, 과연 상장 첫날 어떠한 모습을 보여줄지 모르겠습니다.

     

    다시 한번 정리하자면

    디아이티 공모가

    는 10000원이고, 공모주 청약경쟁률이 11.1대 1로 낮은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에스에스알처럼 강한 펌핑 보다는 공모가를 지켜줄지에 포인트를 맞추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2차전지 관련주 등의 상승 모멘텀은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추후 상승 모멘텀은 클 것으로 기대되며, 추후 차트가 어느정도 만들어진다면 재차 차트 분석 포스팅도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