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8월 7일정오 증시체크(줄기세포 관련주 상승)

by 주소남 2018. 8. 7.
반응형

오늘 주식시장은 조금 밀리는 듯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8월 7일 오전장은 줄기세포 관련주가 상승하고, 같은 업종군인 유전자 치료제/분석, 바이오시밀러 관련주 및 제대혈 관련주들이 전체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날입니다.

 

전체 지수는 강보합, 약보합을 유지하고있지만 대형주들이 방어를 해주는 모습으로, 상승 종목에 비해 하락 종목이 더 많은 그런 날입니다.

 

오늘 포스팅한 디아이티가 상장한 이후 현재 +6%대 상승을 보이고 있고, 어제 신규상장한 에스에스알은 어제 상한가에 이어 오늘도 +13%대의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날 해외증시는 기업 실적 호조에 힘입어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미국증시는 대부분 상승했는데, 다우지수가 +0.16%, 나스닥지수가 +0.61%, S&P500 지수가 +0.35% 가량 상승했습니다.

 

유럽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지수가 마이너스를 보인 곳이 많지만 폭이 크지 않고, 약보합 상태로 끝난 곳이 많으며, 헝가리, 네덜란드, 영국, 노르웨이 증시는 상승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대체적으로 양호한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우리나라 증시는 영양가 없는 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지수는 현재 +0.32% 상승한 2293.75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286종목, 보합 80종목, 하락 529종목 등으로 하락 종목이 두배 가까이 많은 날입니다.

 

즉, 대형주가 상승하면서 지수를 받쳐주고 있는 모습이며, 중소형주는 약세를 보이는 영양가 없는 장이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 가장 좋지 않은 업종은 통신업종입니다. 인스코비가 +4%대 상승을 보이고 있지만 통신3사의주가가 모두 하락하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가 -6%대 하락을 보이고 있고, SK텔레콤이 -3%대, KT가 -2%대 하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줄기세포 관련주가 상승함에 따라 의약품 업종의 상승세가 뚜렷합니다. JW중외제약2우B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JW중외제약우와 신풍제약우 등이 +15% 안팎의 급등세를 보이고 있으며, 삼성바이오로직스, 국제약품, 현대약품, 삼일제약, 신풍제약, 오리엔트바이오 등의 종목들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은 지수도 좋지 못하고, 하락종목 숫자도 상승종목 숫자에 비해 더 많은 영양가 없는 날입니다. 현재 코스닥 지수는 -0.17% 하락한 780.08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승 460종목, 보합 103종목, 하락 675종목 등으로 코스닥 역시 중소형주 위주의 하락이 나오고 있습니다.

 

업종별로 살펴보면 인터넷 업종이 카페24 등의 하락으로 인해 업종 지수가 가장 좋지 못합니다. 카페24가 -5% 안팎의 하락을 보임과 동시에 THE E&M, 가비아, 예스24, 지와이커머스, 케이아이엔엑스 등이 하락하고 있어 전체적인 업종 지수가 밀리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도 제약주의 움직임이 좋습니다. 오늘 전체적으로 줄기세포 관련주들이 상승하고 있기 때문인데, 줄기세포 대장주인 프로스테믹스가 +24%대 상승으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셀루메드, 테라젠이텍스, 메타바이오메드, 바이넥스, 피씨엘, 아스타, 차바이오텍, CMG제약, 화일약품, 애니젠, 앱클론, 오스코텍, 녹십자셀, 테고사이언스, 이수앱지스, KPX생명과학, 안트로젠, 동구바이오, 신신제약 등이 동반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 주식시장에서는

줄기세포 관련주

들이 대체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대장주 프로스테믹스 외에도 녹십자랩셀, 바이온 등등의 종목들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시장 흐름이 좋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큰 폭의 하락이 아니기 때문에 이정도 하락은 상승을 위해 어느 정도 필요한 조정이라고 보기 때문에 두려워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오늘 남은 오후장 모두들 힘내시고, 저녁 때 되니 조금은 선선해지는 것 같으니 무더위 조금만 더 버티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