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오늘 8월 10일 코스닥 시장에 대유(290380) 주식회사가 신규상장합니다. 대유는 비료 및 농약 제조 판매를 기반으로 한 의약외품 제조와 판매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앞으로 비료관련주로 시장에서 주목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매출액 284억 9400만원의 기업으로, KB증권을 주간사로 하여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합니다. 대유 공모가는 9,000원으로 청약 경쟁률 11.65대 1을 기록해 비교적 부진하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시장 참여자들이 최근 공모주에 대해 관심이 크게 줄어든 탓도 있겠지만 최근 남북경협주가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어 힘을 받지 못하는 것도 청약 흥행에 실패한 이유로 꼽힙니다.

 



 

주식회사 대유는 1977년 4월 6일에 비료제조 및 판매업 그리고 농약 제조, 수입 및 판매업, 임대업 등을 할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으로 서울특별시 강남구 학동로 77길 26, 청담동 대유빌딩에 본사를 둔 기업입니다.

 

비료 사업이 주 사업인데, 대유 투자설명서의 사업 내용을 살펴보면 비료와 관련된 아래와 같은 사업을 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기질비료를 비롯하여 무기질비료 그리고 4종복합비료 등의 내용이 눈에 띄며, 이 때문에 주식시장에서는 비료관련주나 농업관련주, 농약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대유는 비료나 작물 영양제 등을 직접 자사의 쇼핑몰을 통해 판매하고 있으며, 농업을 하는 분들에게는 이미 인기있는 사이트라고 합니다.

 

 

대유의 유상증자 전후 주요주주의 지분 변동을 살펴보면 공모 후 약 60.31% 정도가 최대주주 및 5% 이상 주주의 몫이며 나머지 약 40% 가량의 물량이 주식시장에서 유통될 것으로 보입니다.

 

앞서 이야기 했듯이 비료관련주가 하락세를 보이는 상황 때문에 청약경쟁률이 낮고, 그에 따라

대유 공모가

도 밴드 하단에서 결정될 만큼 상장 전 분위기가 썩 좋지는 않습니다.

 



 

더군다나 8월에 신규상장한 티웨이항공, 휴네시온, 에스에스알, 디아이티, 신한알파리츠 중 에스에스알 정도만 신규상장 이후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나머지 종목들은 하락하고 있기 때문에 이 또한 대유에게는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우려가 있습니다.

 

물론 상장 첫날은 기대감으로 인해 아무도 모릅니다. 대북관련 테마를 가지고 있는

비료관련주

로 이미 상장 전부터 주목을 받는 기업이기 때문에 오늘 신규상장하는 대유 상장 이후 꼭 좋은 모습 보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